미술은 사람들에게 자기표현과 감성의 깊이를 더하는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미술을 배우면 창의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으며, 감정 표현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준다. 어렸을 때부터 미술을 배우면, 이러한 능력을 조기에 개발할 수 있어 자신감과 정서적 안정감을 얻는 데 도움이 되며, 전반적인 인지 발달과 사회적 상호작용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아티움미술학원 최안나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아티움·예일 미술학원에서는 급변하는 시대 인공지능에 대체될 수 없는 리더십 교육 문제해결 능력 창의성의 성장과 발달을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식 수업을 통해 미래 우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필요한 예술교육을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기초회화를 중심으로 서양화, 동양화, 조소, 디자인, 디지털 드로잉 등 다양한 미술 전공자 선생님들과 함께 폭넓은 미술 장르를 경험합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미래 시대 새로운 도구인 태블릿으로 자신의 일러스트를 구현하는 통합미술을 배우는 디지털 드로잉반이 있습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소근육이 약해 연필조차 제대로 잡지 못했던 아이, 자신감이 부족했던 아이, 그리고 스스로 생각을 표현하는 방법을 몰랐던 아이들이 꾸준한 수업을 통해 눈에 띄게 성장하고 발전하는 모습을 지켜볼 때입니다. 이러한 변화를 통해 아이들이 자신감을 얻고,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며, 자신을 표현하는 능력을 기르는 과정은 매우 감동적이고 보람을 느끼게 합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예술이 인간의 삶을 얼마나 풍요롭게 만드는지를 널리 알리고, 재능이나 희망 직업과 관계없이 모든 인간에게 필요한 전인적 교육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것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한국을 대표하는 가수 방탄소년단의 리더 RM은 미술 애호가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미술을 사랑하는 이유로, 미술이 자기 자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감성, 공감 능력, 창의성을 키우는 데 도움을 준다고 말합니다. 이러한 능력들은 성장하는 아이들에게도 매우 중요한 요소들이 아닐까요?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