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사회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취미를 갖고 싶어 하며, 취미 활동을 통해 여가 시간을 즐기려 한다. 공방은 이러한 취미 활동 중에서 특히 인기가 많다. 그 이유는 공방에서 제공하는 직접적인 손작업과 창의적인 표현이 개인적인 성취감을 주기 때문이다. 향기소품 공방은 향기를 활용한 작품을 만들며, 힐링과 스트레스 해소의 효과를 제공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간다.
이와 관련하여 캔들이슈센트스튜디오 이희경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저는 평범한 직장인으로 두 자녀를 둔 엄마였습니다. 둘째 출산과 육아로 인해 퇴사한 후, 집에서 할 수 있는 일을 찾다가 소자본으로 시작한 홈 공방에서 캔들 제작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캔들 작업을 하면서 나만의 공간과 시간을 갖게 되었고, 이로 인해 큰 힐링을 경험했습니다. 점점 캔들 작업에 재미를 느끼며 5가지 자격증과 수료증을 취득하였고, 어릴 때부터 배우고 싶었던 조향도 공부하여 조향사 자격증을 얻었습니다. 처음에는 손재주가 부족했지만, 하루에 2~3시간씩 작업에 매진하며 끊임없이 연습한 결과, 4년 동안 캔들 아티스트와 조향사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홈 공방으로는 다양한 수업을 진행하기에 공간이 부족하다는 한계를 느끼게 되었고, 온라인 판매와 소품샵 입점, 플리마켓 판매, 외부 출강 등을 통해 많은 분들과 소통하며 캔들과 조향에 대해 알리고 싶었습니다. 이에 따라,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공할 수 있는 상가 공방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제가 캔들과 조향을 작업하면서 느꼈던 힐링의 순간을 많은 분들께도 느끼게 해드리고 싶습니다. 바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2시간 정도 온전히 집중하며, 완성도 있는 작품을 만들어 간다면 이 순간을 한 번씩 떠올리며 또 힐링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저와 같은 직업을 꿈꾸고 있는 예비 창업자분들에게 그동안의 저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강의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초등학생부터 성인을 대상으로 캔들과 조향 클래스, 레진 클래스를 운영하며, 온라인 판매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레진 상품 중 소중한 꽃다발을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는 리부케 상품을 주문 제작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향을 활용해 다양한 작품을 만드는 향기소품 공방으로, 카페 같은 편안한 인테리어를 통해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하고 힐링을 느낄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현장 소비자 반응을 확인하고 싶어 플리마켓에 참여하여 판매와 체험을 진행하며, 작품과 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실시간 피드백을 받고 있습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작년에 코엑스 핸드메이드 페어전시회에 참가한 경험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3개월간 준비하며, 같은 분야의 선생님들과 협력하여 캔들 제작과 향수 체험, 돌림판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체험하고 구매해 주셔서 큰 보람을 느꼈습니다. 또한, 제 아이들이 제 작업을 자랑하고 응원해 주는 모습이 큰 힘이 되며, 이 일을 계속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올해 하반기에는 오산문화재단 지원사업인 2024민간문화공간 네트워크 활성화 모든공간 31 화담상회 프로젝트에 선정되었습니다. 해당 프로젝트는 지역주민들을 위한 생활문화 공간으로서 활성화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만들어 내는 건데 제 공방에서 진행하게 되어 캔들과 향수 말고도 다른 특강 수업도 전문 강사님을 초빙하여 클래스를 할 예정입니다. 재단 지원으로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만큼 수강생님들은 무료로 질 좋은 수업을 수강하실 수 있으며, 저 또한 지역주민분들에게 제 공방을 좀 더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거 같습니다. 그리고 캔들이슈만의 시그니처 수업 레시피를 연구 중입니다. 요즘엔 정말 다양한 레시피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저도 배워야 할 것이 아직도 많겠지만, 저만의 레시피를 만들어서 수업을 진행해 보는 것이 목표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캔들이슈센트스튜디오의 슬로건은 언제 어디서나 힐링을 주는 향기소품 공방입니다. 부담 없이 언제든지 찾아와 작품을 만들면서 향을 느끼고 온전히 나만의 시간에 집중하며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드릴 수 있는 공방이 되어드리고 싶습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