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를 공부할 때 다독과 정독의 습관을 가지는 것은 학습자를 언어적 다양성에 노출시키고, 어휘력을 넓히고, 영어가 다양한 상황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므로 언어 습득에 매우 중요하다.
또한 다독은 이해력을 향상시키고 언어에 내재된 문화적, 사회적 측면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촉진한다. 이를 통해 학습자는 원어민이 어떻게 자신을 표현하는지 관찰할 수 있으며 효과적인 의사소통 패턴을 모방하고 내면화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리딩클라우드영어학원의 김영주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리딩클라우드 영어학원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영어 강사로 15년 이상 근무하며 기존의 학습 방법만으로는 아이들이 너무 힘들게 공부해야 하는 현실을 체감했습니다. 아이들이 좀 더 즐겁게, 하지만 실력은 수능 영어 수준까지 다다를 수 있도록 가르쳐 주고 싶었어요.
영국 어학연수 시절, 영어 배우는 즐거움 중 하나가 동네 도서관에서 어린이용 원서를 읽으며 살아 있는 영어를 접한 경험입니다. 이를 가지고 아이들에게 조금 더 모국어 습득 방식과 비슷한 원서 읽기로 영어를 가르치고 싶은 마음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리딩클라우드 영어학원의 주요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다독과 정독의 균형 있는 학습을 모토로 합니다. 또한 영어 원서 읽기로 수능 영어까지 아우를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초등 시절 5,000권 이상의 영어 원서 읽기와 파닉스 리더부터 노블까지 다양한 주제와 레벨별 원서 읽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Q. 리딩클라우드 영어학원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원서 읽기를 기반으로 1:1 개별 맞춤 수업을 진행합니다. 또한 아이들의 성향과 학습 상태 등을 고려하여 커리큘럼을 진행합니다.
대형 학원에서 그룹 수업을 하는 친구들 중 구멍이 많이 생겨 저희 원으로 오는 친구들이 종종 있는데요. 저희는 작은 학원이지만 선생님들의 밀착 케어로 그 구멍을 메우고 탄탄하게 성장하는 친구들이 많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초등 시절은 한글책과 영어책 읽기의 골든 타임입니다. 초등 고학년만 돼도 수학과 같은 과목에 집중하여 책을 읽을 시간이 없습니다. 모든 아이가 초등 시절 영어책 5,000권을 읽고 중학교에 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책 읽기는 생각하는 힘, 간접 경험, 문해력 향상 등 이루 말할 수 없이 장점이 많습니다.
향후 직영원 5개를 운영하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매일 운영하는 직영원에 출근하며 지역 사회에서 영어책 읽기를 대중화하고 싶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선행 학습도 좋지만 아이들에게 꼭 한글책과 영어책을 초등 시절에 충분히 읽게 하시면 좋습니다. 아이들이 책을 읽으며 상상하고 꿈을 꾸는 게 지금은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시겠지만 그 시간들이 아이들에게는 보석 같은 시간이 될 것 입니다. 가정에서 부모님도 같이 책 읽기를 해주신다면 아이들에게는 그 어떠한 유산보다도 더더욱 값진 유산이 될 겁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