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식물을 자연의 아름다움과 힐링의 원천으로 여긴다. 많은 이들이 식물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생명력 회복을 경험한다고 생각한다. 식물 원예 교육을 받으면 식물의 성장 과정, 관리 방법, 디자인 기술 등을 배우며 자연과의 연결감을 느끼고 심리적 안정감을 얻는 데 도움이 된다. 식물은 아름다운 경관을 제공하고 스트레스 해소 및 집중력 향상에 기여하며, 키우는 과정에서 성취감과 만족감을 느끼고 창의력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관련하여 테르테르 이선영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평소에 식물을 통해 마음의 위안을 많이 받았습니다. 유리볼 안에 식물을 넣고 기르는 테라리움을 알게 되면서 화분에만 식물을 심는 것만이 아닌 다른 방식의 테라리움의 매력을 느끼면서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그 시작으로 학교와 관공서, 기업 등 출강하면서 더욱더 원예 관련된 콘텐츠를 다양하게 알면서 테르르테르를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테르테르는 꽃과 식물을 기본으로 하는 원예 관련 교육 콘텐츠 분야입니다. 유치원부터 어르신까지 전 대상을 원예로 교육하는 업체입니다. 분야별로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식물로부터 받는 힐링 프로그램과 초, 중, 고등학교에서는 직업 체험의 분야로 하거나 생태 전환의 연계로 출강을 나가면서 다양한 식물과 관련된 콘텐츠를 통해 원예 강의를 하고 있고, 기관에서는 직무연수 프로그램으로 하나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특수학교 출강도 나가면서 모든 대상을 식물과 함께 소통하며 생명의 아름다움과 각 개인의 성취감과 자존감도 향상시키는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테르테르의 특징은 식물을 통한 스토리텔링으로 식물에 대한 이해도와 더불어 소통과 상호작용을 통해 이루어지는 원예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토리텔링을 매개로 하는 그림책을 읽으면서 각 대상의 개인을 이해하고 또한 식물과 꽃으로 작업을 하면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지금은 작은 일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원예 관련 수업을 들으면서 자신을 알고 사랑하고 소중히 여기는 생각을 가질 수 있는 마음을 키워 나갔으면 합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많은 이들이 식물과 꽃이 지닌 아름다움의 힘을 알았으면 합니다. 식물을 기르기 위해서는 물, 햇빛, 바람 등 여러 요소가 조화롭게 작용해야 하며, 이는 결국 건강한 성장 환경을 만듭니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정신적, 육체적으로 지치고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이럴 때, 식물을 바라보며 위로와 힘을 얻는 기회가 많아졌으면 합니다. 식물과 꽃을 통해 자신의 모습을 돌아보며 살아갈 힘을 키우는 계기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