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경기 하남시 미사프라임영어학원 김회영 대표 “영어를 한글처럼 쉽게 배우는 방법”

이윤지 | 기사입력 2024/09/20 [12:04]

경기 하남시 미사프라임영어학원 김회영 대표 “영어를 한글처럼 쉽게 배우는 방법”

이윤지 | 입력 : 2024/09/20 [12:04]

 

학생들이 영어를 어려워하는 이유는 영어의 문법 규칙, 발음, 어휘가 한국어와 다르기 때문이다. 또한, 충분한 연습과 경험이 부족한 경우도 많다. 영어학원에서는 이러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대화 중심의 수업, 쉬운 해석 방법, 재미있는 학습 자료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영어를 습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와 관련하여 미사프라임영어학원 김회영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미사 신도시 중, 고등학생들에게 쉽고 재미있는 영어 교육을 제공하여, 한글처럼 자연스럽게 영어를 배울 수 있는 학원을 설립하고자 했습니다. 이를 통해 '영포자'가 없는 학습 환경을 만들어, 모든 학생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영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합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 고등부 전문학원으로 영어를 한글처럼 교육하는 학원입니다. 일본 방식의 문법 영어가 아닌 한글처럼 볼 수 있는 영어교수법을 가르칩니다.

 

 

▲ 미사프라임영어학원 내부 전경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중등부에서는 영어의 기원과 생성 과정을 통해 우리말과의 차이점을 중점적으로 다루며, 영어를 한글처럼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수업 과정을 제공합니다. 고등부는 중등부의 기초를 바탕으로 심화 과정을 운영하여 영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또한, 수능 문제 풀이법과 공식에 따라 정형화된 문제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해결하는 방법론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실력을 향상시키고자 합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향후 목표는 영어를 한글처럼 쉽게 배울 수 있는 교재를 제작하는 것입니다. 또한, 유튜브를 통해 효과적인 영어교수법을 공유하는 콘텐츠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학생들이 영어를 자연스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합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우리는 지난 100년 이상 일본식 해석법으로 영어를 배워왔습니다. 이로 인해 중등 영어를 시작하는 아이들이 일본식 문법 설명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영포자'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일본식 해석법이 아닌 미국식 접근법으로 영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제가 발견한 새로운 방법을 통해 영어를 한글처럼 쉽게 보고 배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