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업체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가장 중요한 점은 본인의 비전에 부합하고, 효과적으로 소통하며, 예산과 일정 내에 결과를 제공할 수 있는 인테리어 회사를 찾는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충북 청주에 위치한 효디자인 인테리어 김효근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효디자인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본래 소비자 대상으로 타일 시공 업체를 운영했었습니다. 셀프 인테리어가 활발한 요즘 시대에 많은 분들이 전체 공사가 아닌 부분 공사에 관심이 많으신데, 실질적으로 부분 인테리어를 맡길 곳이 많지 않고,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으셨어요.그러다 보니, 제가 부분 인테리어로 겪는 어려움을 해결해 줘야겠다 싶어서 몇 년간 공부를 하고 이렇게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의외로 많은 업체가 부분 인테리어를 진행하기 싫어하고(분쟁의 소지가 다분함), 진행한다고 한들 고가의 비용으로 진행하는 경우를 많이 보았습니다. 조금이라도 제가 필요한 부분이 있지 않을까 싶어서 이렇게 창업한 지 1년이 조금 넘게 되었네요.
Q. 효디자인의 주요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부분 인테리어에 대해 누구보다도 전문적인 상담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3D 도면을 제공해 드리고 있고, 부분 공사를 함에 있어서도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또한 의외로 집의 많은 부분에 타일이 들어가게 됩니다. 타일 시공 업체를 다년간 운영해 온 입장에서 누구보다 진실되고, 누구보다 전문적이고 디테일하게 욕실이나 타일 관련해서 진행을 도와드릴 수 있다고 자부합니다.
Q. 효디자인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는 수도권이 아니기 때문에, 물론 고가이지만 수도권만큼 고가의 비용을 집에 투자하지 못합니다. 그럴 경우 거의 아파트 자체가 달라지기 때문에 한정된 예산으로 공사를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때 정말 필요한 것과 불필요한 공사의 항목을 명확하게 알려드리며, 최대한 소비자가 돈을 아낄 수 있도록 진행을 도와드리는 편입니다.
저희 회사 지향점이 ‘집에다 돈 많이 쓰지 말자’입니다. 많은 소비자들이 수도권 유행을 따라 하고자 합니다. 하지만 현실에서는 돈은 돈대로 쓰고, 만족할 만한 퀄리티를 못 가져가는 게 대부분이거든요. 전문가가 옆에서 끊어 주지 않으면 나쁨 마음을 먹고 있는 업체에게 돈은 돈대로 버리고, 상처 또한 입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희 업체는 이 지역 시세와 특징에 맞게 고객이 절제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것이 저희 효디자인만의 특징이 아닐까 합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이 지역에서 꼭 전체 인테리어와 같은 큰 공사만이 아니라 사소한 공사까지도 언제든 찾아와서 편하게 물어볼 수 있는, 항상 이곳에 있는 그런 업체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더 나아가서는 저도 했는데 여러분도 할 수 있다는, 정말 취업도 힘들고 형편이 좋지 않아도 내가 노력하는 만큼 삶이 달라질 수 있는 기술직 관련 길을 어렵고 젊은 친구들에게 열어 줄 수 있는 그런 지역 업체가 되고 싶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몰라서 그랬다.’ 요즘은 이게 통하지 않는 시대입니다. 인테리어를 맡기든 셀프 인테리어를 진행하든 이제는 내가 알아야 합니다. 몰라서 맡기는 게 아니라 아는 만큼 맡겨야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알아서 해주겠지’라는 생각을 갖는 순간, 인생에 인테리어 공사는 두 번 다시 하기 싫은 안 좋은 기억으로 남을 수 있습니다. 시공시 의문과 궁금점이 생기실 때는 업체와 대화를 통해 자세한 상의를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그렇다면 업체와의 분쟁의 소지도 줄일 수 있고, 더 성숙한 인테리어 문화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