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대전 유성구 렛뎀잇케이크 김희연 대표 “수준 높은 베이킹 실력과 생화 케이크 하면 떠올리는 이곳”

김승미 | 기사입력 2024/09/23 [09:48]

대전 유성구 렛뎀잇케이크 김희연 대표 “수준 높은 베이킹 실력과 생화 케이크 하면 떠올리는 이곳”

김승미 | 입력 : 2024/09/23 [09:48]

베이킹을 전문적으로 하는 곳은 무척 많다. 하지만 차별성이 없거나 사람들의 입맛을 충족시키지 못하는 맛 때문에 스치듯 사라지는 곳들도 많다. 하지만 이른 나이에 좋아하는 일을 목표로 하여 꾸준한 노력과 열정을 쏟아부어 남다른 경력으로 수준 높은 제빵 기술을 자랑하는 곳이 있다. 렛뎀잇케이크의 김희연 대표를 만나 그의 노력을 엿보았다.

  

▲ 렛뎀잇케이크    

 

 

Q. 귀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학창 시절부터 제빵에 관심이 많았던 저는 고등학교 1학년 때 부모님께 향후 저의 계획과 목표를 말씀드리고 열심히 설득한 끝에 베이킹을 전문적으로 배우게 되었습니다. 제과제빵, 초콜릿, 케이크 등 자격증을 취득하고 각종 대회를 나가며 다양한 경험을 쌓았습니다.

제과제빵과를 졸업한 후 대기업에 취업하여 다양한 케이크와 제품들을 만들면서 경력과 실력을 쌓았습니다. 퇴사 후에는 제과제빵 전문 자격학원에 강사로 입사하여 전문적인 제과제빵 지식을 수강생들에게 오랫동안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그러면서 훗날에는 노력의 결실을 보아 사소한 것 하나하나 저의 손길이 닿은 베이킹 스튜디오를 만들겠다는 꿈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20대 후반에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이곳, 렛뎀잇케이크 베이킹 스튜디오를 차리게 되었고 어느덧 4년 차가 되었습니다.

 

 

Q. 귀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렛뎀잇케이크는 베이킹클래스 운영 및 생화 케이크 주문 제작을 전문적으로 하는 매장입니다. 학원에서 오랜 기간 강의한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품목을 렛뎀잇케이크만의 노하우와 경험으로 강의하고 있습니다. 구움과자부터 케이크까지 다양한 품목을 강의하다 보니 선택의 폭이 넓어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또한, 병원, 학교, 지자체 축제 등 다양한 곳에서 렛뎀잇케이크를 찾아주시는 덕분에 외부 출강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생화 케이크 주문의 경우 고객님과 오랫동안 자세한 상담을 통해 고객님의 니즈를 최대한 충족시켜 드릴 수 있는 디자인으로 작업하고 있습니다. 감사하게도 케이크를 재주문해 주시고 지인들에게 소개해 주시는 등 주말에도 많은 주문 건을 작업하고 있습니다.

 

 

Q. 귀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렛뎀잇케이크에서 제작하는 모든 케이크는 케이크 시트, 크림, 잼 모두 직접 만들고 있습니다. 생화 역시 새벽마다 시장에서 상태가 가장 좋은 생화를 사입하여 각 생화에 맞춰 컨디셔닝을 마친 후 케이크에 어울리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모든 공정을 제가 직접 하고 있고 고객과의 자세한 1:1 상담을 통해 원하는 느낌을 최대한 구현해 드리려고 합니다.

렛뎀잇베이킹 클래스는 적은 인원으로 진행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다인원 클래스의 경우 한 분씩 자세하게 봐 드릴 수 없다는 것이 단점인데 저희 매장에서 운영하는 클래스는 1:1부터 클래스 신청이 가능해 많은 분이 좋아해 주시고 평일과 주말 구분 없이 클래스를 신청해 주고 계십니다.

렛뎀잇케이크는 원데이클래스만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정규반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클래스를 신청하실 때 수강생의 현재 베이킹 지식, 베이킹 실력, 배우고자 하는 이유, 훗날의 목표 등을 충분히 듣고 고민하여 그것에 맞춰 수업 커리큘럼을 짠 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감사하게도 정규반을 수강하셨던 수강생들께서 지금까지 열심히 매장을 운영하고 계셔서 저도 참 감사한 마음이 들고 제가 가고 있는 이 길이 옳은 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Q. 귀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어느덧 4년 차가 되다 보니 다양한 기억들이 있지만 그중 가장 행복하고 보람을 느꼈던 고객님의 이야기를 하고 싶습니다. 이곳에서 첫 번째 크리스마스를 준비할 때쯤, 저희 매장을 어찌 아시고 서울에 거주 중인 멋진 할아버지께 직접 전화가 걸려 왔습니다. 대전에 거주 중인 사랑하는 딸에게 생일 케이크를 보내주고 싶은데 열심히 찾다 보니 렛뎀잇케이크를 알게 되었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저는 최선을 다해 작업해 드렸고 사진도 함께 보내드렸습니다. 감사하게도 마음에 드셨는지 그 이후 사위의 진급 축하, 사랑하는 손녀들의 생일 그리고 첫째 손녀의 고등학교 입학 축하까지 할아버지 가족들의 축하하는 자리에 렛뎀잇케이크가 쭉 함께했습니다. 얼굴은 뵌 적이 없지만 제 핸드폰에는 서울 단골 고객님이라고 저장이 되어있습니다. 이렇듯 잊지 않고 찾아주시는 고객님께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 렛뎀잇케이크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렛뎀잇케이크를 처음 오픈했을 때부터 저의 목표는 늘 한결같습니다. 바로 베이킹 전문 아카데미를 설립하는 것입니다. 처음 제과제빵 전문 자격학원에 입사하여 수많은 분에게 강의하면서 훗날 나의 이름을 건 베이킹 전문 아카데미를 설립하자라고 마음을 먹었고 그 시작점이 바로 이곳, 렛뎀잇케이크입니다. 이 스튜디오에서 좀 더 다양한 경험을 쌓고 공부를 더 하면서 베이킹 아카데미를 설립할 준비를 하려고 합니다. 향후 5~10년 안에 설립하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생화 케이크를 처음 대전에서 판매하게 되었을 때는 이런 디자인이 수요가 있을까?, 고객들이 찾아줄까? 라고 걱정하시는 주변 분들이 많았습니다. 흔들릴 수도 있었지만 제가 하고자 하는 그 길을 꾸준히 갔고 어느덧 렛뎀잇케이크하면 생화 케이크를 판매하고 베이킹클래스를 하는 곳이라고 많은 분들이 떠올리는 곳이 되었습니다.

무작정 유행만 좇는 것이 아닌 렛뎀잇케이크만의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다양하고 예쁜 디자인의 케이크를 제작하고 수준 높은 클래스 제공으로 사람들이 베이킹을 좀 더 쉽고 흥미롭게 접근할 수 있게 하는 매개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