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서울 서초구 민액팅스튜디오 민경은 대표 "연기는 감정의 건강한 배출구를 제공"

김소영 | 기사입력 2023/11/23 [16:34]

서울 서초구 민액팅스튜디오 민경은 대표 "연기는 감정의 건강한 배출구를 제공"

김소영 | 입력 : 2023/11/23 [16:34]

연기하는 것의 긍정적인 정서적 영향 중 하나는 자기표현과 카타르시스의 기회이다. 연기에 참여하면 개인은 다양한 캐릭터를 통해 다양한 감정, 경험 및 관점을 탐색하고 표현할 수 있다. 이 과정은 치료적일 수 있으며 감정의 건강한 배출구를 제공하고 개인이 자신을 더 잘 이해하도록 돕는다. 연기는 자기 발견과 개인적 성장을 위한 강력한 수단이 될 수 있으며, 정서적 안정과 성취감을 높이는 데 기여한다.

 

이와 관련하여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민액팅 스튜디오의 민경은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민액팅 스튜디오의 주요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연기를 할 때 필요한 기본적인 신체, 마음, 소리, 호흡에 대해 공부하며 실제로 상대 배우와 호흡을 맞춰 보기도 하고 본인만의 개성 있는 독백을 만들어 보기도 합니다.

  

▲민액팅스튜디오 민경은 대표©

 


Q. 민액팅 스튜디오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연기를 전공하는 친구들뿐만 아니라 전혀 관련 없는 분야의 분들도 전공자들처럼 깊이 있게 연기를 공부하면서 서로 소통합니다. 이 같은 소통은 자연스럽게 전공자와 비전공자들이 서로의 장단점을 수용하면서 연기를 보는 시각이 넓힐 수 있습니다. 연기는 결국 다른 사람의 입장에 서 보는 것입니다. 다른 직업, 다른 생각을 가진 사람들의 이야기와 입장을 듣는 것만으로도 큰 연기력 향상을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의사 표현과 소통 능력이 필요한 모든 분야에 연기가 도움이 된다는 확신과 연기를 통한 감정적 해소로 건강해지시는 분들을 보며, 또 연기를 오래 해왔지만 늘지는 않는 것 같고 답답해하는 전공자들을 보며 연기에 대한 보다 넓은 시각을 가지기를 희망하며 이 스튜디오의 창업을 결심했습니다.

 

저희 스튜디오에는 연극영화과나 뮤지컬과를 전공한 학생들뿐만 아니라 정말 다양한 분야의 분들이 계십니다. 실제로 변호사분이 변호사 역할을 하실 때도 있습니다. 그러면 하시는 분도 재미있고 전공하는 입장에서도 그들의 진짜 이야기와 입장을 들을 수 있어 연기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민액팅스튜디오 수업 모습©

 

 

Q. 진행 예정인 프로모션이 있다면 소개해 주십시오.

 

A. 연기에 관심이 있지만 선뜻 용기가 나지 않는 분들을 위해 1회 체험을 제공해 드리고자 합니다. 또 혼자서 시작하기에 두려움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 매달 선착순 5명씩 지인 초대 이벤트도 추진 중입니다. 본인만 수강료를 내면 친구나 지인을 초대해 한 달 동안 4회 함께 수강할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민액팅스튜디오 수업 모습©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연기 지도를 오랫동안 해오며 느끼는 점은 많은 젊은이들이 자신을 있는 그대로 사랑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낀다는 것입니다. 삼자의 입장에서 보면 전혀 이상해 보이지 않고 오히려 장점으로 보이는 것들조차 스스로 단점이라 치부하며 자꾸 자기가 아닌 다른 어떤 것을 흉내 내고자 하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사회의 판단들과 평가에서 받은 상처들 때문이지 않나 싶습니다.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솔직해질 때 자연스럽고 자신만이 할 수 있는 연기를 할 수 있다고 믿기 때문에 이런 부분들을 발견하고 더 자신감 있고 자유로운 배우들로 키워 내는, 돈으로 살 수 없는 가치가 있는 수업을 하고 싶습니다.

 

전공자 친구들에게는 갇혀 있던 연기 스타일에서 벗어나서 다른 직업을 가진 다른 시각들을 접하며 배우로서 한층 더 성장하고 넓어지는 기회를, 비전공자들에게는 자신으로서는 해소될 수 없었던 감정적 문제들을 연기로 해소하고 건강해지며 연기라는 취미를 특기로 만들어 보기를 희망합니다.

 

최종적으로는 아카데미 학생들을 캐스팅하여 장편이든 단편이든 영화를 제작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연기에서 최고의 테크닉은 내가 그 대사를 진심으로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연기를 하기 위해서는 결국 마음을 열고 다른 사람의 삶을 관심 있게 들여다보고 공감해야 합니다. 연기는 나, 타인, 세상에 관심을 갖고 소통하며 세상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는 최고의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분이 스스로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자신을 진짜로 좋아하고 그래서 좋은 연기를 해내실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