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위한 기초가 튼튼한 영어는 각 아이의 성향과 부족한 부분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에 알맞는 흥미롭고 쉬운 방법으로 영어를 받아들일때 비로소 배우기 시작한다. 학습이 즐겁고 흥미로울 때 아이들은 그 과정에 대해 더 많은 동기를 부여받고 열정을 갖게 된다. 이러한 긍정적인 태도는 어휘력 향상, 발음 향상, 문법에 대한 보다 직관적인 이해 등 언어 습득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에듀위드아이영어의 신근호, Jayme Moon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에듀위드아이영어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각 아이의 성향에 맞춰 올바른 영어를 가르쳐 주고 싶었어요. 요즘 유아와 초등학생들 중 놀이식 또는 기초 없이 미국식 실용 영어를 배운 탓에 영어가 어려워 중간에 포기하거나 잘못 배우는 친구들이 많습니다. 저도 영어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상태에서 미국으로 유학을 갔다가 다시 처음부터 영어를 배우고 나서야 ‘이게 이렇게 쉽게 배울 수 있구나’ 하고 깨닫게 되었습니다.
파트너인 제이미 선생님은 미국 캠프에서 일하실 때 한국 초등학생들이 영어를 잘못 배워 와 많은 어려움을 겪는 걸 보시고 아이들에게 잘못 배운 영어를 교정하셨습니다. 이런 서로의 경험을 바탕으로 시험을 위한 영어, 트렌드에 의한 영어 교육이 아닌 아이들이 제대로 영어를 이해하는 교육을 하고자 제이미 선생님과 함께 공동 대표로 에듀위드아이 영어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Q. 에듀위드아이영어의 주요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에듀위드아이 영어는 초등, 중등 학생들을 위한 기초 전문 학원입니다. 저희 학원의 모토는 ‘배울 준비로 학원을 와서 하나라도 확실히 배우고 가자’입니다. 제가 유학에서 배운 경험을 토대로 학생들이 가장 쉬운 방법으로 영어에 접근해 이해하고, 기초를 다지면서 내신까지 연결될 수 있게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영어가 어려워 포기한 초등학교 6학년 또는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내신 때문에 다시 영어를 시작했을 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해하는 경우, 학생들이 영어를 포기하지 않도록 기초부터 차근차근 인도하고 있습니다.
제이미 선생님과 수업이 가능한 기초가 다져진 아이들은 제이미 선생님이 독해 문제와 라이팅을 꼼꼼히 체크해서 피드백을 주고 아이들이 책을 그대로 복사하거나 이해하지 못하는 문장들을 쓰지 않게 직접 수정하면서 배울 수 있게 유도합니다.
Q. 에듀위드아이영어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아이마다 각자 성격이 다른 것처럼 영어를 받아들이고 이해하는 방식도 다르고 공부하는 성향도 다 다릅니다. 저희 학원에서는 학생들이 최대한 효율적으로 영어를 배울 수 있게 그 성향을 찾아내고 그에 맞는 방식의 수업과 공부하는 방법을 지도하는 것을 우선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의 영어 능력에 맞는 수업과 부족한 부분을 채우기 위해 학년이 아닌 각 학생의 레벨에 맞춰 반을 배정하고 있습니다.
많은 부모님들이 학원을 보내면 끝이라고 생각하시지만, 아이들이 수업을 듣고 혼자 공부를 하면서부터 본격적으로 배움과 내 것으로 만드는 게 시작됩니다. 그런데 많은 아이들이 공부하는 방법을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저희는 수업을 시작하면서부터 공부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고 습관을 길러 주기 위해 학원에 와서 공부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학원에서 혼자 단순히 숙제를 끝내는 것이 아니라 선생님이 계속 모니터링하면서 자기 주도 학습 습관을 길러 주고 있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많은 초등, 중등 교육 기관에서는 학생들의 유창성에 교육의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많은 학생들이 중학교와 고등학교 진학 후 기초와 정확성이 부족한 문제점이 뒤늦게 발견돼 고생하는 친구들이 많습니다. 저와 제이미 선생님이 실제 미국에서 접한 영어 교육은 쉽지만 기초를 튼튼하게 만드는 걸 중요하게 여기고 있습니다.
저희 목표는 학생들이 영어를 쉽게 배우면서 기초를 제대로 쌓게 도움을 주어 그 바탕으로 향후 고등 내신, 수능, 유학 진학을 좀 더 수월하게 할 수 있게 디딤돌이 될 수 있는 학원이 되는 것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학원을 운영하면서 다른 학원에서 잘못된 교육을 받은 안타까운 사연들을 많이 접하게 됩니다. 영어를 따라가지 못해 트라우마가 생긴 학생, 마음에 상처받은 학생, 여러 번 시도했지만 실패해 영어가 두려운 학생들을 만나게 되면 많이 안타깝습니다.
추가로 고등학교에 진학하게 되면 영어에 신경 쓸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준비가 덜 된 학생의 경우 매우 불리한 환경에 처하게 됩니다. 잘못된 영어 공부로 먼 길을 돌아오느라 시간과 노력이 낭비되지 않게 미리 영어를 쌓아 놔 미래를 위한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