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는 오랜 시간을 보내는 공간의 가장 중요한 요소로써, 공간의 시각적 이미지뿐만 아니라 시공이 완료될 때까지 업체와의 소통과 신뢰가 매우 중요한 작업이다. 합리적인 가격에 완벽한 마감과 실용적으로 잘 꾸며진 공간은 최고의 만족을 끌어내는 곳도 있지만, 부당한 가격과 정직하지 않은 시공으로 고객들의 소비를 헛되이 하는 곳들 또한 주의해야 한다. 고로 인테리어 업체를 고를 때는 여러 견적을 받아보며 소통이 잘 되는 업체인지, 합리적인 가격인지 등을 잘 알아보아야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인테리어를 실현할 수 있다. 이음인테리어 원종근 대표는 공인 중개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의 자산에 맞는 합리적인 가격과 신뢰를 주는 성실한 시공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원종근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2003년부터 10년 넘게 공인 중개사업을 영위하였습니다. 그 과정들 속에서 상가 또는 주택들을 인테리어하는 현장들을 접하게 되었고, 내부 모습이 여러 공정을 통해 점점 변모하는 모습을 보며 인테리어의 매력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많은 시간 고민을 하였고, 그 결과로 운영 중이던 사무실을 과감히 접고 인테리어 현장에 뛰어들었습니다.
10년 가까이 경험하고 배우면서 고객의 요구에 맞게 공간을 구성하는 것이 얼마나 매력적인지를 느끼면서 공간과 사람을 이어주는 인테리어 업체가 되어야겠다고 생각하여 “이음”이라는 인테리어 회사를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고객이 인테리어를 선택하는 데 있어 일부 타 업체들처럼 금액만을 중시하며 만들어낸 무성의한 견적서만을 제공하여 추후 분쟁이 일어나는 곳이 되지 않기 위해 정직하게 임하고 있습니다.
3D 설계프로그램을 무료로 서비스해 드리면서 공간이나 디자인, 품목들에 대해 고객이 조금 더 쉽게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소통‘을 중시하는 인테리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인테리어를 하는 공인중개사로서, 부동산 시장 설명 및 고객의 자산에 관해 이야기하며, 단순히 보여주기 위한 인테리어가 아닌 효율적으로 소비할 수 있도록 맞춤형 인테리어를 제안하고 있습니다.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하면서 작업자에게만 맡겨놓고 현장관리조차 되지 않는 나몰라 식의 업체가 아니라 매일 현장으로 출근 및 퇴근을 하며 면밀하게 현장관리를 하면서 “하자율 ZERO”에 도전하자는 모토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저희 이음인테리어는 전체 공사의 경우 한 달에 1건만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담이지만 작업자들이 타 업체보다 늘 깨끗하고, 현장에서 꼼꼼한 소통이 가능하기에 작업환경이 매우 좋다고 하시면서 추후 본인들의 집을 진행하게 되면 무조건 이음과 함께 진행하겠다고 말씀하시곤 합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공사 마감 후, 최종 미팅 때 고객님들에게 한결같이 듣는 말이 있는데 “이음”을 만나고 선택한 것에 대해 정말 다행이라고 말씀해 주시는데 매번 들으면서도 짜릿합니다.
그중에서 주거 공간이 아닌 피아노 교습소를 진행해 드린 적이 있었는데 고객님과 거의 매일 소통하면서 공정을 진행했었던 현장이었습니다. 공사 마감 후 “예쁘다~ 덕분에 수강생이 빨리 충원되었다~ 고맙다”라고 수없이 피드백해 주셨던 고객님이 있었습니다.
그 후 1년이 되던 날 방문하시겠다고 연락하셨길래 혹시 다른 것이 더 필요하신가 했는데 교습소에서 수업을 진행할 때마다 보면 볼수록 이쁘고 기분이 좋아지는 공간을 만들어주었다면서 너무나 고마운 마음에 선물을 한 아름 들고 오신 적이 있었습니다.
선물을 받아서가 아니라 1년이 지났음에도 잊지 않고 찾아주시고 기분 좋아하시는 표정을 보니 저 또한 얼마나 감사한지 인테리어를 하고 있음에 다시 한번 뿌듯함과 보람을 느낀 순간이었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누구나 마찬가지겠지만 ’초심‘을 잃지 않는 이음인테리어가 되고자 합니다. 또한, 부동산과 인테리어를 더욱 크게 확장해서 고양시에서 “이음인테리어”라고 하면 누구나 아는 그런 업체가 되고 싶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고객들이 비교 견적을 할 때, 대다수의 업체가 살아남기 위해 견적 내용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해주지 않고, 저렴한 금액만 내세워 계약을 유도할 뿐 타 업체와 같은 조건으로 좀 더 정확하게 비교, 판단할 수 있도록 해주는 업체가 별로 없다는 현실이 너무나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게다가 고객이 의견을 제시할 경우, 무조건 들어주는 업체가 있는데 이는 소비자를 위해서가 아니라 추후 문제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하여 책임회피에 유리하고자 함입니다. 반대로 업체의 의견만 강경하게 강요하는 업체도 있는데 이 경우는 결국 편하고 안일하게 작업하고자 함입니다.
그러므로 업체 선정 시 가격만 보고 선택하는 그런 오류를 범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Q. 기타
A. 예쁘고 아름다운 인테리어 사진들을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그 때문에 인테리어를 미의 기준으로만 보시는 분들이 꽤 많아진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장단점이나 가격 등에 대해 설명해 주는 매체는 거의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따라서 인테리어를 디자인만 중시할 것이 아니라 자신이 소유한 부동산의 가치, 회전 가능한 금액 등을 먼저 인지하고 그에 맞추어 합리적으로 소비할 수 있는 그런 인테리어가 되어야 합니다.
견적, 계약 단계부터 공사 마감 시까지 업체와 서로 충분히 소통하고 협의하여 이루어지는 인테리어 공사만이 결국 서로 만족감이 극대화된다는 것을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