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경기 고양시 온리원피아노 이은솜 부원장 “일상 속 피아노, 당신의 힐링 공간”

함제우 | 기사입력 2024/10/17 [14:19]

경기 고양시 온리원피아노 이은솜 부원장 “일상 속 피아노, 당신의 힐링 공간”

함제우 | 입력 : 2024/10/17 [14:19]

 

악기를 연주하는 것은 창의력과 집중력을 기르는 데 큰 도움이 되며, 특히 피아노는 다양한 곡과 스타일을 연주할 수 있어 학습하는 재미와 성취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피아노의 매력은 매우 다양하다. 이 악기는 멜로디와 화음을 동시에 표현할 수 있어 곡의 깊이와 풍부함을 전달하는 데 적합하다. 또한, 클래식, 재즈, 팝 등 여러 장르를 소화할 수 있어 누구나 자신만의 스타일로 음악을 만들어갈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한다이와 관련하여 온리원피아노 이은솜 부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 [온리원피아노] 이은솜 부원장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성인들만을 위한 피아노 학원, 그 이상의 힐링 공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어릴 적 배웠던 바이엘이나 체르니는 누구나 기억할 텐데, 성인 피아노는 접근 방식이 다릅니다. 기존의 유명한 곡들을 배우던 유아기와 달리, 성인들은 평소 즐겨 듣던 음악을 피아노로 옮겨 연주하는 기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단순히 배우는 공간이 아니라, 취미와 나만의 또 다른 삶을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곳에서 여러분이 하고 싶고, 해보고 싶은 곡들을 연주하며 새로운 즐거움을 찾기를 바랍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는 성인 전문 피아노 학원으로, 교재에 얽매이지 않고 개개인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합니다. 평소 즐겨 듣던 음악과 현재 수준에 맞는 추천곡들이 레슨 곡으로 활용됩니다.

 

피아노를 배우고 싶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성인 클래스 한 달 챌린지프로그램도 마련했습니다. 이 커리큘럼은 재즈 피아노, 클래식 피아노, 뉴에이지, 반주 등 다양한 세부 장르를 파악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것이며, 성인 피아노 15년 레슨의 노하우가 담긴 온리원만의 독보적인 커리큘럼입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학원은 자율 레슨 예약 시스템으로, 고정된 시간 없이 원하는 요일과 시간에 레슨을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오전 10시부터 밤 11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연습실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주부, 직장인, 시니어, 교대 근무를 하시는 분들 모두에게 편리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시간 끌기식 교재를 사용하지 않는 커리큘럼을 운영합니다. 학생의 니즈를 파악하여 평소 즐겨 듣고 좋아하던 음악과 추천곡으로 수업을 진행하며, 불필요한 교재는 덜어내고 꼭 배워야 할 내용에 집중하여 재미있는 수업을 제공합니다.

 

성인 전문 학원으로 안정적 분위기와 쾌적하고 깔끔한 인테리어입니다. 20대부터 시니어까지 성인들만의 공간에서 조용한 카페처럼 피아노와 온전히 대화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드립니다. 그리고 14대의 업라이트 피아노와 두 대의 그랜드 피아노를 보유하고 있으며, 부족함 없는 연습실과 함께 테라스도 구비되어 있어 반려견과 함께 오실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음악, 음료, 책 등 다양한 요소가 어우러져 진정한 쉼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조성했습니다.

 

 

▲ [온리원피아노] 연주 모습 및 전경 외.    

 

 

마지막으로, 저희는 피아노곡에 한정되지 않고 모든 음악을 피아노로 옮기는 진정한 취미를 제공합니다. 많은 분들이 피아노는 특정 곡만 연주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저희는 피아노가 나오지 않는 곡들도 연주하는 즐거움을 드립니다. 그날의 기분에 따라 다양한 장르를 바꿔가며 연주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무료하게 TV를 보던 시간이 이제는 피아노 앞에 앉아 놀 수 있는 시간으로 변했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프러포즈용으로 단기 레슨을 받다가 흥미가 생겨 지속적으로 배우고 계신 분, 매일 퇴근길에 30분이라도 연습하러 오시는 분 등 감사하고 기억에 남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배우는 과정에서 단순히 외워서 치는 곡이 아니라 진정한 취미 생활로 자리 잡은 분들을 볼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낍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성인이 되어 피아노를 배우는 것은 쉽지 않은 결정이겠지만, 마음먹고 시작하러 와주신 여러분의 발걸음 하나하나 깊이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여러분의 일상 속에 피아노가 자리 잡아 진정한 취미생활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이 내어주시는 시간이 아깝지 않도록 알차고 보람된 경험을 만들어드리겠습니다. 마음을 힐링하고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공간으로, 여러분과 함께하는 시간을 소중히 여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