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서울시 노원구 고양이 미용실 골골탬버린클럽 성해호 원장 “고양이의 움직임을 느끼고 맞춰 가는 교감 미용”

김준혁 | 기사입력 2023/12/08 [17:13]

서울시 노원구 고양이 미용실 골골탬버린클럽 성해호 원장 “고양이의 움직임을 느끼고 맞춰 가는 교감 미용”

김준혁 | 입력 : 2023/12/08 [17:13]

반려동물은 사람들에게 가족의 일원으로 여겨지는 소중한 존재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계속해서 늘고 있으며, ‘펫프렌들리라는 표현이 널리 쓰이며 반려동물 관련 산업 시장도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다. 그리고 반려동물과 건강하고 행복한 동행을 위해 반려동물을 케어하는 방법에 대해서 큰 관심이 모이고 있다. 반려동물을 세심하게 배려하며 사람과 동물이 즐겁게 생활할 수 있는 케어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서울시 노원구 고양이 미용실 골골탬버린클럽 성해호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골골탬버린클럽의 주요 서비스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의 주요 서비스는 마취 없이 1:1로 고양이와 교감하며 고양이의 스트레스 최소화를 지향하는 미용입니다. “고양이도 미용을 하나요?”, “고양이 미용은 필수가 아니잖아요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어떤 아이들에게는 미용이 꼭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털이 긴 장모 고양이 같은 경우 털 관리가 부족해 털이 엉키게 되면 살이 당겨서 자극을 주고 심한 경우 털이 뭉텅이로 빠지고 상처가 나기도 합니다. 털이 비교적 짧은 단모 고양이 같은 경우라도 보호자가 입양 후 알러지가 심해지거나 가족 중에 알러지가 심해졌을 때 파양하지 않고 책임을 지기 위해 미용과 목욕으로 관리해 주시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호자님과 고양이의 삶이 행복한 동행이 될 수 있도록 엉킨 털을 제거하는 전신 미용과 엉키기 전에 잘 엉키는 부분을 관리해 주는 부분 미용, 오물이 묻거나 그루밍을 잘 하지 않는 고양이를 위한 목욕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골골탬버린클럽 성해호 원장©

 

 

Q. 골골탬버린클럽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골골탬버린클럽에서는 스루밍 아카데미의 이혜련 원장님이 고안해 내신 교감 미용이라는 기술로 미용을 합니다. 마취를 하지 않고 고양이와 제가 1:1로 교감하며, 고양이에게 어떤 자세로 좀 있어 줘. 안전하게 얼른 정리할게.”라고 알려 주는 방식입니다. 저희 교감 미용사들은 어떻게 하면 고양이가 좀 더 편하고 안전하게 미용을 받을 수 있을까만 연구합니다.

 

골골탬버린클럽은 노원에서 최초이자 아직은 유일한 교감 미용실입니다. 예약제로 운영하여 주차 공간, 고객님 대기실, 화장실, 미용 공간 등 모든 시설이 한 고객님만을 위해 준비되어 있으며 미용 과정 또한 편하게 지켜보실 수 있습니다.

 

마치 친구 집에 놀러 왔는데 고양이 미용을 잘하는 친구가 고양이의 털 관리까지 해줬다라는 느낌을 가지실 수 있도록 연출했습니다.

 

▲골골탬버린클럽 외부 전경©

 

 

Q. 진행 예정인 프로모션이 있다면 소개해 주십시오.

 

A. 현재 진행 중인 프로모션이 있습니다. 미용 서비스를 받으시면, 골골탬버린클럽에서 직접 제작한 탬버린 넥카라를 나눠 드리고 있는데요. 탬버린 넥카라는 귀여운 탬버린 디자인에 고양이 피부에 자극을 줄이기 위해 오가닉 원단으로 제작하였습니다. 비건 상품 플랫폼 비니티의 성수 팝업 스토어에서 22,000원에 입점했던 상품입니다. 미용을 받으면 털이 사라진 게 어색하거나 피부 자극에 예민해 아주 간혹 그루밍을 심하게 하는 고양이가 있는데요. 잘 지켜보시다가 심하다 싶을 때는 넥카라 착용을 권장드립니다. 이 외에도 고양이가 아플 때나 넥카라가 필요한 경우에 좀 더 편하게 사용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제작한 선물입니다.

 

▲골골탬버린클럽 내부 모습©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소통과 미용을 통해 많은 집사님들과 고양이의 삶이 행복한 동행이 되도록 돕고 싶습니다. , ‘교감 미용이 미용 스트레스가 확실히 적은, 고양이에 진심인 자들의 미용법으로 더 많이 알려지고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