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인천시 미추홀구 [아이터치] 명지은 대표 “고객 맞춤형으로 친구처럼 소통하는 뷰티”

최유리 | 기사입력 2024/10/19 [07:02]

인천시 미추홀구 [아이터치] 명지은 대표 “고객 맞춤형으로 친구처럼 소통하는 뷰티”

최유리 | 입력 : 2024/10/19 [07:02]

요즘 피부미용과 왁싱의 수요가 정말 높아지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깔끔한 피부와 위생적인 관리를 원하면서 자연스럽게 왁싱을 선택하고 있다. 미용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사람들은 외모 관리에 더 많은 신경을 쓰게 되었고, SNS를 통해 다양한 뷰티 트렌드를 접하면서 자신을 가꾸고 싶어하는 마음이 커진 것 같다.

 

또한, 개인 위생에 대한 인식이 높아져서 왁싱 같은 체모 제거 서비스의 필요성도 증가하고 있어요. 특히 여름철에는 더위와 노출이 많아지니까 깔끔한 피부를 원하는 분들이 많아졌다.

 

결혼식이나 여행 같은 특별한 날을 앞두고 미리 준비하려는 욕구도 크다그러다보니 전문성과 안전성을 갖춘 서비스에 대한 신뢰가 높아져서 많은 분들이 전문가에게 관리를 받는 걸 선호하게 되었다. 여러 요인이 겹쳐서 피부미용과 왁싱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대해 [아이터치] 명지은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귀 사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20대 후반까지 평범한 직장 생활을 하던 저는 항상 뭔가를 찾고 있는 사람 같았어요. 매달 들어오는 월급이 좋긴 했지만, 저답게 사는 게 가장 중요하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20대 초반에 입사한 회사에서 시간이 흐르면서 아무것도 하지 못할 것 같은 두려움이 커졌고, 결국 퇴사를 결심하게 됐죠.

 

퇴사 후에는 다양한 경험을 쌓고 싶었어요. 일러스트, 영상 편집, 목공, 작사 등 여러 가지에 도전하며 결국 작사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작업을 하면서도, 또 다른 나의 열정을 찾고 싶었고, 그러던 중 지인의 추천으로 속눈썹에 처음 접하게 되었어요. 처음에는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했지만, 그 일이 생각보다 재미있어서 더 잘하고 싶다는 욕심이 생겼죠.

 

그래서 저는 전국 곳곳을 다니며 열심히 배웠습니다. 속눈썹 기술을 익히고 나서 왁싱에도 도전해 아이콘 왁싱 전문가 과정까지 수료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 함께 일했던 지인과 1년 반 정도 일하다가 지금의 아이터치를 오픈하게 되었어요. 정말 다양한 경험을 통해 나만의 길을 찾은 것 같아요.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아이터치는 속눈썹 연장, , 왁싱을 주 업무로 하는 뷰티숍이에요. 저희는 각 고객의 눈매에 맞춘 디자인과 피부 타입, 알레르기 여부를 정확히 파악해 1:1로 정성껏 관리해 드립니다. 올겨울부터는 패디 플래닝, 즉 발 각질 제거 서비스도 새롭게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저는 아이터치에서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자신 있게 말씀드리고 싶어요. 속눈썹 시술은 각 고객의 눈 모양에 맞는 롯드 선택과 원하는 가모의 길이, , 디자인이 정말 중요합니다. 왁싱 또한 피부 타입과 털의 방향, 두께를 정확히 파악해 개인 맞춤형 왁스를 선택해야 해요.

 

모든 고객님들이 예민도와 알레르기 유무가 다르기 때문에, 저는 사소한 부분까지 세심하게 신경 써서 시술해야 한다는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렇게 개인 맞춤형 관리로 고객님들께 만족을 드리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이터치의 차별화된 점은 고객을 단순한 왕이 아니라 정말 편한 친구처럼 생각한다는 거예요. 아무리 친한 친구 사이에도 배려와 존중이 중요하잖아요. 그래서 매장을 알아볼 때 가장 신경 썼던 부분 중 하나가 고객님들의 대기 공간이었어요.

 

쾌적하고 편안하게 대기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했고, 친구나 아이, 반려견과 함께 올 수 있는지 물어보시는 고객님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모두가 편하게 오고 가실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했어요. 고객님들이 차 한 잔 마시며 편안하게 대기하시는 모습을 보면 정말 행복해요. 이렇게 소중한 시간을 함께 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큰 기쁨입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시술 중에 고객님이 편안하게 잠드시는 모습을 보면 정말 보람을 느껴요. 코를 고시거나 잠꼬대를 하실 때는 ", 정말 편하게 받고 계시구나"라는 생각이 들어서 기분이 좋고, 시술 후에 너무 좋아하시면서 지인을 소개해 주실 때는 더 큰 보람을 느껴요.

 

단순히 시술을 넘어서 사람과 사람 사이의 교류가 이루어지는 것 같아서 행복합니다. , 고객님들이 커피나 과일을 챙겨 주실 때도 정말 따뜻한 마음이 느껴지죠. 구월동에서 주안으로 이사 오면서 거리도 멀어졌는데도 자차나 대중교통으로 찾아와 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처음에는 많이 놀랐어요. 이런 사랑과 지지에 정말 감사하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비슷한 업종에 계신 분들은 매장을 브랜드화하거나 분점을 내는 큰 목표를 가지고 계신 경우가 많지만, 저는 아직 그 단계까지 생각하지 않아요. 지금 이 일을 너무 재밌게 하고 있고, 그 과정에서 느끼는 보람이 저에게는 가장 중요하죠. 그래서 거창한 목표보다는 제가 좋아하는 일을 계속해서 열심히 해나가고 싶어요.

 

꾸준히 연구하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가면서 오랫동안 이 일을 즐기고 싶습니다. 아이터치를 찾아와 주시는 모든 고객님들이 웃으면서 돌아가시는 게 제 첫 번째 목표인 것 같아요. 그 모습이 저에게는 가장 큰 보람이니까요.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요즘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많은 분들이 관리를 받고 계세요. 미용 목적이 아니더라도, 속눈썹 때문에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이나 위생 문제로 찾아주시는 분들도 많죠. 그래서 어떤 관리든 숙련된 전문가가 있는 곳에서 안전하게 받으시는 게 중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앞으로도 고객 한 분 한 분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해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이터치가 되겠습니다. 고객님의 기대에 부응하는 서비스를 계속해서 이어가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