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히 영어를 공부하면 얻을 수 있는 한 가지 결과는 언어 능력이 크게 향상된다는 것이다. 일관되고 헌신적인 학습을 통해 학습자는 어휘, 문법 기술 및 언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그 결과, 개인은 영어 말하기와 쓰기 모두에서 자신을 표현하는 데 더 자신감을 갖게 된다.
이와 관련하여 경기도 시흥시 지앤비어학원 장현가온&연성캠퍼스 강은하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지앤비어학원 장현가온&연성캠퍼스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학창 시절 교사의 꿈을 갖고 사범대학에 입학하였습니다. 대학교에 입학한 이후 1학년부터 4학년까지 꾸준하게 했던 과외 수업을 통해 아이들을 지도하는 것이 저의 천직임을 알았습니다. 아이들에 대한 저의 열정은 자연스럽게 학원 운영으로 이어졌고, 벌써 30년 이상의 풍부한 경험으로 아이들과 함께하고 있네요.
‘교사는 아이들을 가르치는 것만이 아닌 아이들과 같이 경험하고 이해해야 한다’는 생각을 바탕으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 어학원은 발표 수업, 다양한 영어 액티비티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언어 사용 기회를 제공하며, 학생들이 영어를 단순한 학문이 아닌, 살아 있는 언어, 자기 생각을 영어로 표현하는 경험을 하게 하며, 즐겁고 자연스럽게 언어 능력을 향상시키는 브릿지 역할을 하고자 설립되었습니다.
Q. 지앤비어학원 장현가온&연성캠퍼스의 주요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어학원은 지앤비(GnB)의 특허받은 영어 학습법인 ‘생각 단위’와 ‘연결 질문’에 의한 학습으로 영어 문장 생성 능력이 생겨나고 자연스러운 ‘영어 순간 말하기’가 가능하게 되며,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와 더불어 사유하고 질문하는 생각 열기 학습법을 통해 균형적인 ‘통합 언어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저희 어학원의 가장 큰 장점은 실제 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대화와 표현을 중심으로 한 학습 방식입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단순히 문법이나 어휘에 국한되지 않고, 실제 상황에서의 의사소통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각 학생의 수준에 맞춰진 다양한 레벨의 커리큘럼을 통해 기초부터 고급까지 단계별로 학습하며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고, 실력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꾸준함이 이긴다!”, “Slow and steady wins the race”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초등, 중등 학생들은 매일 매일 오프라인 학습과 온라인 학습을 꾸준히 병행하고 있습니다.
Q. 지앤비어학원 장현가온&연성캠퍼스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아는 만큼 보인다”라는 말처럼 경험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영어뿐만 아니라 여러 분야에서도 학생들이 되도록 많은 경험과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저의 몫이라 생각하며 꾸준한 액티비티 환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앤비 학생들은 1~2개월마다 진행되는 이벤트 수업을 통해 영어를 몸으로 즐기며 타 문화를 이해하고, 더없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이벤트 수업은 PPT 발표, 연극, 영어 골든벨, 마켓 플레이와 같은 수업으로 이 수업을 수강한 학생들은 매년 응시하는 실용 영어 경시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또한 영어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봉사 활동, 재학생 마인드&인성 교육, 학부모 교육 간담회 등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Q. 귀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원장으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현재 2개 어학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중동에 위치한 지앤비어학원 연성캠퍼스는 한 자리에서 17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이곳 지앤비장현가온어학원은 오픈한 지 이제 20개월 된 어학원입니다. 20여 년 동안 한 장소에서 학원을 운영할 수 있었던 것은 좋은 학부모님들, 좋은 지앤비 친구들, 좋은 선생님들 덕분이라고 생각하며 잊지 말아야 할 감사함이라 생각합니다. 이분들은 저의 가장 큰 자산이고 보람입니다. 늘 감사한 마음과 겸손을 잊지 않으려고 합니다.
학원을 운영하며 보람을 느낄 때로는 아이들이 학원을 그만두고 난 이후에도 꾸준히 연락을 줄 때인 거 같습니다. 초1부터 고등학교 때까지 10년 이상 학원에 다닌 아이들이 대학교에 진학하고 취업을 하고 결혼을 해서까지 연락을 주며 종종 찾아올 때 뿌듯함을 많이 느끼고 큰 보람을 얻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요즘 학생들은 예전과 많이 다르게 코로나 등으로 학교생활, 단체 생활에서 어울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친구들에게 관심과 사랑으로 귀 기울여 주고 아이들이 변화된 행동을 보일 때 보람을 느끼기도 합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우리 친구들이 영어를 잘할 수 있도록 돕는 것뿐 아니라, 아이들의 꿈을 실현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싶습니다.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학생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고 지도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이와 관련해 2024년도에는 ‘배움의 수준을 높이고, 꿈을 향해’, ‘Elevate Your Learning, Target Your Dreams’라는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입시 전문 학원을 오픈할 예정입니다.
저희는 학생들이 학문적 성취뿐만 아니라, 꿈을 키우고 성취해 나가는 여정을 통해 인성과 리더십을 겸비한 미래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우리 아이들은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 흰색 도화지입니다. 저희 지앤비어학원 장현가온캠퍼스&연성캠퍼스는 영어 학원이지만 무엇보다 아이들의 인성과 마음의 안정을 중요시여깁니다.
부모가, 교사가 아이들을 존중하고, 아이가 감정 표현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사회성, 창의력, 학습력 등의 효과가 제대로 나타납니다. 그래서 저는 매일 보는 우리 아이들에게 웰컴 인사로 반갑게 맞이하고 그동안 코로나로 못했던 스킨십도 하며 공통된 관심을 찾으며 우선 아이들과의 눈높이를 맞춥니다.
20여 년 전 학원 첫 오픈 때부터 학원 수업 시작 전에 늘 마음속으로 생각하며 아이들을 반겼던 주문이 ‘오늘 우리 친구들이 수업이 끝나고 귀가할 때는 학원에 올 때보다 더 밝은 미소로 돌아가게 하자’였습니다. 늘 그런 초심을 잊지 않고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항상 연구하고 노력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