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서울 서초구 메이커뮤직 "국내 유일 어린이, 청소년 대상 음원 발매 음악 학원"

김소영 | 기사입력 2023/12/15 [09:43]

서울 서초구 메이커뮤직 "국내 유일 어린이, 청소년 대상 음원 발매 음악 학원"

김소영 | 입력 : 2023/12/15 [09:43]

인간이 음악을 통해 얻는 중요한 이점 중 하나는 정서적 웰빙과 스트레스 감소이다. 음악은 다양한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힘이 있으며, 감정을 관리하고 표현하는 강력한 도구가 될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메이커뮤직의 최후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메이커뮤직의 주요 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메이커뮤직은 국내 유일 어린이, 청소년 대상 음원 발매 음악 학원입니다. 4차 산업 혁명을 넘어 AI 시대에 기존의 교육 및 학습 방식인 단순 반복 학습과 주입식 교육을 뛰어넘어 아이들의 주체적인 창작 활동을 하게 하며 앞서나가는 음악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메이커뮤직 한 곳을 통해 아이들은 직접 작사, 작곡, 보컬 트레이닝, 자체 보유한 전문 녹음실에서의 녹음, 그리고 공식 음원 발매라는 평생 소유가 가능한 결과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중학생 심화 과정으로는 영어로 작사까지 가능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메이커뮤직 최후 대표©

 


Q. 메이커뮤직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첫 번째, 기존의 예체능 학원에서 기대하기 어려운 평생 소유가 가능한 명확한 결과물인 공식 음원 발매를 할 수 있습니다. 음원 발매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나의 창작품을 감상하며 추억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모든 강사진들이 실제 가요계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프로듀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음원 발매 전문 팀 ZNZ SOUND와 손잡아 수업 외 음원 발매의 모든 과정을 함께하고 있으며 최고의 퀄리티를 보장합니다.

 

세 번째, 메이커뮤직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공교육에서 시작된 것이기에 더욱 교육적으로 믿음직하며 안심하고 자녀를 보낼 수 있습니다. 경기도 용인에서 시작한 이 음악 메이커 프로그램은 현재도 용인에서 높은 만족도로 진행되고 있으며 원장인 저는 음악 메이커 프로그램의 최초 기획자입니다.

  

▲메이커뮤직 강의실©

 

 

Q. 진행 예정인 프로모션이 있다면 소개해 주십시오.

 

A. 약 한두 달에 한 번씩 무료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학원과는 다르게 다소 생소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다 보니 아무래도 선뜻 등록하기에 어렵다는 의견을 수용해 진행하는 프로모션입니다. 원데이 클래스를 통해 우리 자녀가 프로그램과 잘 맞는지 등록 전에 판단하실 수 있습니다. 원데이 클래스를 통해 매력을 느끼고 학원에 등록하는 전환율이 굉장히 높은 편입니다. 10월 원데이 클래스를 통한 정규 수업 등록률은 무려 100%였습니다.

  

▲메이커뮤직 전문 녹음 부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규모를 키워 댄스 과목까지 진행 가능한 대형 학원으로 확장 이전하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아무래도 K-POP을 만드는 곳이니 음악뿐만 아니라 댄스에도 관심이 있는 학생이 아주 많습니다. 지금은 방학에만 특강 형식으로 댄스 강좌가 열리지만 규모를 키워 정규 과목으로 진행할 수 있게 넓은 공간으로 이사를 가는 것이 1차적인 목표입니다. 아이들이 직접 만든 K-POP 음악에 창작 안무까지 만들 수 있다면 매우 특별한 학원이 될 수 있을 듯합니다.

  

▲메이커뮤직 녹음 수업©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지나 AI 시대인 요즘,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게 창의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순 반복 학습보다 나의 힘으로 무언가를 만들어 내는 것이 높은 가치로 평가되는 시대에 우리 자녀의 예술 교육은 어떻게 시키고 있는지 한 번쯤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앞으로 아이가 살아갈 세상은 지금과는 너무 다른 세상일 것입니다. 지금까지 안정적으로 유지되어 온 오랜 학습 방법보다는 앞서나가고 혁신적인 교육을 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꼭 저희 학원에 오시라는 것은 아닙니다. 자녀가 음악 학원 등 예술 교육 기관을 다니는데 단순 반복 학습 위주로 교육이 진행되며 그 과정에서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주위를 한번 둘러보고 스스로 생각해서 무언가 창작할 수 있는 곳에 보내보시길 권유드립니다. 아이들의 창의성은 아주 무궁무진하며 그 가능성을 키우기에 어린 시절 경험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