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경기 가평군 희,글라스 박수희 대표 “스테인드글라스 공예의 아름다움과 가치”

최현우 | 기사입력 2024/10/24 [15:28]

경기 가평군 희,글라스 박수희 대표 “스테인드글라스 공예의 아름다움과 가치”

최현우 | 입력 : 2024/10/24 [15:28]

 

많은 사람들은 만드는 작업을 통해 창의성을 발휘하고 성취감을 느끼는 것을 좋아한다. 취미 생활로 공방을 찾는 이유는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경험을 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어 보는 즐거움 때문이다. 다양한 종류의 공방이 있지만, 스테인드글라스 공방은 색유리로 독창적인 작품을 제작하는 곳으로, 예술성과 수공예의 조화를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다.

 

이와 관련하여 희,글라스 박수희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20대 때부터 공방 운영이 꿈이었지만, 15년 이상 직장 생활을 하다 보니 사업장을 운영하는 데 대한 부담감이 컸습니다. 그래서 투잡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공방이 조금씩 안정화되면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년 예술인과 소상공인, 지역 문화 예술 분야의 발전에 기여하고, 문화소외계층에게도 다양한 문화 체험을 제공하고 싶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스테인드글라스와 글라스아트 원데이 수업, 기관 출강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이디어스, 네이버스토어를 통해 작품 판매도 하고 있습니다.

 

 

▲ 희,글라스 로고 및 작품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공방은 가평 지역 유일의 스테인드글라스 공방으로, 독특한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47년간 스테인드글라스 분야에 몸담아온 협회장님의 제자인 스승님께, 1년 이상 서울을 오가며 배우고 전문성을 쌓았습니다. 가평 지역에도 스테인드글라스 공예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전하고자 열심히 배워왔습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작품을 만들고, 그 결과에 만족하며 행복해하는 모습을 볼 때마다 큰 보람을 느낍니다. 최근 출강 수업에서 한 아이가 만든 작품을 부모님께서 보시고 "이번 작품 너무 예쁘다"라고 말씀하시는 모습을 보고 정말 뿌듯했습니다. 기관 수업에서는 재료비에 맞춰 흔한 작품들이 많아지기 마련인데, 아이들이 실생활에서도 예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한 결과가 인정받는 것 같아 더욱 기뻤습니다. 이러한 순간들이 저에게 큰 행복을 줍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저의 가장 큰 목표는 다양한 활동을 통한 공방의 전체적인 확장입니다. 현재 고양이와 함께 지내고 있는 아기자기한 작은 공방이지만, 향후 공방이 커지고 안정화되면,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즐거움과 휴식을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발전하고 싶습니다. 가평에는 다문화 가정이나 문화소외계층이 다소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이러한 분들에게도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의 발판이 되고 싶습니다.

 

 

▲ 희,글라스 수업 모습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가평은 수상 레저나 자연과 함께하는 여행이 주를 이루지만, 가평 시내에도 다양한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곳들이 있습니다. 가평에 오신다면, 그런 경험들도 함께 즐겨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