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서울 영등포구 [알엔짐] 최진웅 대표 “바쁜 직장인을 위한 올인클루시브 헬스장이 되겠습니다”

송형탁 | 기사입력 2024/11/01 [11:00]

서울 영등포구 [알엔짐] 최진웅 대표 “바쁜 직장인을 위한 올인클루시브 헬스장이 되겠습니다”

송형탁 | 입력 : 2024/11/01 [11:00]

현대 사회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기술의 발전과 도시화로 인해 우리의 생활 방식은 크게 변모하였다. 이러한 변화는 편리함을 제공하는 동시에 신체적 활동의 기회를 줄이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하루의 대부분을 앉아서 보내고, 운동 부족으로 인한 건강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따라서 현대인에게 운동은 단순한 선택이 아닌 필수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운동은 신체 건강을 유지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정신적 웰빙을 증진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규칙적인 신체 활동은 만성 질환 예방, 체중 관리, 그리고 전반적인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다. 이러한 이유로 현대인에게 운동은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한 중요한 기반이 된다.

 

이와 관련하여 [알엔짐] 최진웅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알엔짐] 트레이너 선생님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취미 생활로 하려고 했다고 하면 농담입니다. 헬스장의 공간이 좁고 공기가 좋지 못하여 좋은 공간을 만들어 보려고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피트니스 업계에 좋지 못한 인식에 대해 바꿔보려고 각각의 곳에서 좋은 사람들을 모아 일을 하고 있습니다. 직원이 잘 되는 곳이 회원분들에게도 잘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초심을 잃지 않으려 하고 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는 여의도 직장인들을 상대로 올인클루시브 헬스장이 되려고 노력합니다. 바쁜 직장인들이 운동을 위해서 이것저것 따지고 알아보기 힘들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알엔짐을 통해 편리하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일반적인 개인 운동을 할 수 있는 헬스장부터 개인 수업, 그룹수업에 중점으로 두고 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위에서도 얘기하였던 부분인 헬스장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기존 헬스장의 어두운 분위기보다는 밝고 깨끗하고 신선한 공기에 초점을 맞추었고 모든 선생님들이 자체 교육을 통해서 보다 나은 수업의 질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기존에 없던 그룹 레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똑같은 운동만 하는 것이 아닌 나를 알아가는 시간을 갖게 되는 수업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 [알엔짐] 내부 전경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매일매일 운동을 위해서 출석을 해주시는 분들이나 웃으며 인사를 나누었을 때 일을 하는 보람을 느낍니다. 그중 가장 큰 기쁨은 직원들이 좋은 회사라고 해주었을 때 내가 하는 일이 직원들과 함께 하는 좋은 방향으로 잘 가고 있구나하는 생각에 가장 보람을 느낍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저희 알엔짐은 지금 여의도 1호점만 있습니다. 하지만 2호점, 3호점 점점 진취적으로 넓혀갈 생각으로 트레이너 선생님들이 일하고 싶은 헬스장이 되려 노력합니다. 이런 저의 생각을 넘어서 큰 회사가 되는 것이 목표이며 노후가 안정적이고 든든한 그런 회사가 되고 싶습니다. 물론 제일 중요한 초심을 잃지 않으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여러분, 운동은 어렵습니다. 운동은 전문가에게 배우셔야 합니다. 전문가가 모여있는 곳 알엔짐이며 건강을 놓치고 싶지 않다면 알엔짐으로 오세요. 운동과 관련하여 글도 쓰고 있는데 그 중 지체지기 백세불통이라는 말을 인용하여 여러분이 내 몸을 잘 안다면 백세까지 건강할 수 있다는 모토로 여러분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알엔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