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학생이 수학에 대해 오해하는 것 중 하나가 문제 풀이의 양이나 문제 풀이 속도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물론 문제를 많이 풀고 빨리 푸는 것도 어느 정도 중요한 부분이지만, 개념을 완벽히 이해하지 못한다면 응용력을 기르는 데 한계가 있을 수 있다. 따라서 수학을 처음 접할 때부터 수학의 개념에 흥미를 가지고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이 중요하다.
이와 관련해서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에 위치한 빨간펜수학의달인 식사점 김유경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빨간펜수학의달인 식사점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어렸을 때, 처음 다녔던 수학 보습 학원에서 선생님이 관심을 기울여 주시고 항상 자신감을 가지고 문제를 풀 수 있도록 기회를 주셨던 게 지금에 와서도 좋은 기억으로 남아 있습니다. 그때를 계기로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가졌고, 자연스럽게 수학을 전공하게 되었습니다. 대학에 다니면서 아이들을 가르치는 경험을 쌓았고, 그 경험들로 지금의 빨간펜수학의달인을 개원하였습니다.
Q. 빨간펜수학의달인 식사점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빨간펜수학의달인은 자기 주도 학습 포커스가 잘 맞춰진 교재가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아이들의 공부에 가장 중요한 게 학교에서 사용하는 교과서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교재는 ‘교과서의 달인’이라는 제목에도 나와 있듯이 교과서의 내용을 충실하게 담아 놓았습니다. 저희 빨간펜수학의달인에서는 이 교재를 통해 수업을 진행하는데, 아이들마다 수준이 다 다르다 보니 문제 은행과 같은 저희의 프로그램을 통해서 수준별 레벨을 다양하게 선택해 학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점이 또 빨간펜수학의달인만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별 맞춤 학습 형태로 운영되고 있으며 동시간대 소수의 인원으로 수업 진행이 됩니다. 저희 학원에 다니는 아이들은 수학 학습에 있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아이들이기 때문에 인원 제한을 두고 일대일 개별 수업 형태로 학습 효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서술형 수업 등 상황과 필요에 의해 그룹 수업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아이들 한 명 한 명에 대한 고민의 시간이 깊습니다. 시스템 위에 결국 저의 컨설팅이 더해져 아이의 수학 학습에 대한 로드맵이 그려지기 때문에 효율적인 학습 결과를 만들기 위해 정말 많은 고민을 합니다. 아이들도 저의 그 마음을 느끼기 때문에 좋은 결과가 만들어진다고 생각해요.
Q. 빨간펜수학의달인 식사점을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공감 소통을 통해 자신감을 끌어올려 결과를 만들게 되는데, 학력 평가나 경시 대회와 같은 동기 부여를 시킬 수 있는 대회 참여를 유도해서 일정 기간 준비를 하고 아이들이 수상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도 수학학력평가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어요. 결과가 만들어지고 나면 아이의 자신감, 실력 향상은 물론 동기 부여까지 더해져서 수학에 대한 흥미는 배가 됩니다. 또한 도전을 두렵지 않게 되기 때문에 더 높은 곳으로 실력 도약이 가능해집니다. 이런 과정들을 함께하면서 아이들이 성취를 느끼는 모습을 볼 때가 가장 보람을 느끼는 순간인 거 같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빨간펜수학의달인의 수업을 필요로 하는 학생들에게 더 많은 수업 기회를 제공하고 싶은 생각입니다. 항상 초심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이쪽 지역에서 좀 더 많은 아이들을 만나고 제가 가진 수업의 진심을 모든 아이들이 느낄 수 있게 하는 것이 앞으로의 목표입니다. 칭찬과 격려로 성장하는 수학교실을 만들고 싶습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