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겨웠던 코로나의 시기가 끝나고 모든 것들이 다시 회복되고 있는 요즘. 다시 재개되는 페스티벌로 인해 밴드붐이 다시 일어나고 있다. 밴드라고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기타. 잠자고 있던 기타를 하나둘씩 꺼내보는 분도 적지 않을 것이다. 어릴 적 기타라고 하면 아련한 클래식기타, 쨍한 일렉기타만을 떠올리곤 했었다. 다양한 음악을 접하게 되면서 기타도 다양한 기타 선율이 존재한다는 걸 알게 되었다. 기타는 피아노 선율만큼이나 어떤 음악이던 조화롭게 어울린다. 기타 단독으로도 웅장하고 멋지게 연주되기도 하고 미처 깨닫지도 못하게 배경으로써 잔잔하게 음악을 서포트해 주기도 한다.
이렇듯 친숙한 악기인 기타이지만 혼자선 배우기엔 막막하기만 하다. 같은 공통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소통하면 더욱 즐겁게 배울 것이다. 특히 시니어분들이 하기 좋은 취미이기도 하다. 손가락을 움직이는 동작과 악보를 보며 연주하는 활동은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되며 함께 소통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또한 기타 연주는 연령과 상관없이 정서적으로 마음을 힐링하는 좋은 활동이다.
이와 관련하여 강원 원주시 위치한 어뮤즈기타음악교습소 안서진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귀 사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저는 초등학생 때부터 지금까지 오랜 시간 기타를 전공하며 기타에 대한 다양한 경험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방문레슨, 출강, 개인레슨을 진행하며 수강생분들께서 기타를 배우시며 새로운 취미를 갖게 되시고 음악을 즐기며 삶에 즐거움을 얻으셨다는 수강생분들을 보며 보람을 느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저만의 공간을 얻어 이 공간에서 더 다양한 수강생분들을 만나 뵙기를 바라며 어뮤즈 기타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어뮤즈 기타의 설립 취지처럼 학원의 이름, ‘어뮤즈(Amuse) = 즐거운 시간을 갖게 해주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공간에 오셔서 더 많은 분들께서 저와 함께 기타를 통해 즐거운 시간을 가지시길 항상 희망합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학원은 통기타, 핑거스타일, 우쿨렐레, 클래식 기타 등 다양한 장르의 기타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기타는 종류도 다양하고 할 수 있는 장르도 다양합니다. 그만큼 기타를 배우려고 하실 때 회원 분들마다 원하시는 장르가 모두 다릅니다. 또한 기타는 손으로 연주하는 악기로 사람마다 손 모양과 길이, 손의 유연성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개개인에게 알맞은 지도를 해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회원분들과 충분히 소통하며 좋아하는 음악을 파악하고, 기타를 편안하고 올바른 자세로 연주할 수 있도록 1:1 맞춤 수업으로 진행하며 기타를 통해 음악으로서의 자신만의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돕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학원은 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로 공간을 구성해 보았습니다. 음악을 즐기기 위해 오신 회원분들께서 개인이 기타연주에 온전히 집중하며 음악이 주는 힐링감을 느끼셨으면 좋겠다는 마음에서 퀄리티 높은 지도는 물론이고 부수적인 공간에도 신경을 써 보았습니다. 음악이라는 같은 취미를 가진 분들께서 서로 소통하며 음악을 즐기면 또 다른 음악의 매력을 느낄 수 있고 서로의 연주를 보며 더욱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 때문에 그룹 레슨과 합주 활동, 연주회 활동과 같은 여러 가지 활동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가 연주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인스타(amuse_guitar)에 연주 영상을 꾸준히 올리며 유튜브 채널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젊으셨을 때 기타를 배우시고 싶으셔서 사두셨다가 그냥 보관만 하시고 나중에 시간이 흘러 다시 기타를 꺼내보게 되셨다던 수강생분이 계신데요. 늦게 시작하는 건 아니실까 배움을 고민하던 수강생분께서 하나하나 차근히 배워나가시며 연주하시는 모습을 보면 제가 한 번쯤은 인생에서 해보고 싶으셨던 것을 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린 것 같아 보람됨을 느낍니다. 매번 같이 기타를 치고 나신 후에 재밌으셨다는 단순한 한마디가 하루에 활력소가 되는 것 같아요.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어뮤즈 기타에서 기타를 배우시며 회원분들께서 한번 기타를 배우고 잊어버리는 것이 아닌 기타를 평생의 취미 생활로 삼으실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 저 또한 지속적으로 다양한 음악을 접하며 더 다채로운 음악을 알려드릴 수 있도록 하여 음악에 끊임없는 흥미를 불어 넣어드리고, 기초부터 탄탄히 하여 막힘없이 기타를 배워나가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기타를 배우면서 꾸준히 늘어가는 실력을 통해 맛보는 음악이라는 작은 행복은 일상 속에 또다른 행복과 안정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길이 될 것입니다. 지금부터 이 여정을 어뮤즈 기타에서 시작해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