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고양시 덕양구 린지영어교습소 최은지 대표 “즐기면서 배우는 영어”

송형탁 | 기사입력 2024/11/05 [17:05]

고양시 덕양구 린지영어교습소 최은지 대표 “즐기면서 배우는 영어”

송형탁 | 입력 : 2024/11/05 [17:05]

 

아이들이 영어를 어렵게 느끼는 이유는, 영어가 한국어와 문법, 발음, 어휘 등에서 차이가 커 처음 접할 때 낯설고 어려운 언어로 느껴지기 때문이다. 또한, 언어는 단순히 단어를 외우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요소가 결합된 시스템이라 배우는 과정이 부담스러울 수 있다. 그러나 영어도 결국 의사소통의 도구인 하나의 언어이기 때문에, 접근 방식을 바꾸면 조금 더 쉽게 느껴질 수 있다.

 

영어 교습소에서는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영어를 받아들일 수 있도록 흥미로운 콘텐츠와 말하기 연습을 제공한다. 아이들의 개별적인 성향에 맞춘 맞춤형 수업을 통해,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줄여주는 긍정적인 피드백을 주어 학습 의욕을 증진한다. 이를 통해 아이들이 영어를 즐겁고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이와 관련하여 린지영어교습소 최은지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제가 공부한 대로 비효율적이고 재미없는 방식으로 수업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미국에서 영어교육학과를 졸업하고 정교사 자격증을 취득하였지만, 미국 아이들보다 한국 아이들에게 더 효과적인 방법으로 언어를 가르쳐 주고 싶어서 한국으로 돌아왔습니다. 그 후 15년 이상 여러 어학원에서 일하며, 저만의 효과적이고 즐거운 수업 방식을 터득하게 되었습니다. 미국과 한국 교육의 장점만을 활용하여, 저만의 색깔을 입힌 방식으로 아이들에게 재미있고 효과적인 수업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 린지영어교습소 외부 전경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는 아이들에게 즐겁고 동시에 조금씩 성장하는 보람과 기쁨을 느낄 수 있는 영어 수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첫 시작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영어에 대한 불안감을 줄이고 아이들이 편안하게 수업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며,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미국 교과서를 활용해 아이들이 4대 언어 영역을 골고루 발달시킬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하며, 모든 교재를 사용할 때는 영어로 아이들에게 다양한 질문을 통해 아이들의 입에서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도록 이끌어 줍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첫째, 전문성과 다양한 경력을 갖춘 선생님으로서, 둘째, 꼼꼼한 관리와 원활한 소통을 통해 아이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셋째, 미국 현지 수업 방식을 활용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스피킹을 할 수 있도록 이끌어내는 수업을 제공합니다.

 

또한, 각 아이의 성향을 빠르게 파악해 그에 맞는 맞춤형 수업을 제공하며, 아이들이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제 수업의 특징입니다. 아이들이 자신감과 성취감을 느낌으로써, 교습소 밖에서도 그 자신감을 바탕으로 다양한 경험과 도전을 할 수 있도록 많은 긍정적인 피드백을 통해 동기부여를 해줍니다.

 

저는 저희 교습소가 공교육보다 더 공교육 같은 사교육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한 강사가 아닌 선생님으로서, 아이들의 성장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학부모님들과 함께 아이들을 양성시킨다고 생각합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아이들의 소소한 바디랭귀지에서 큰 힘을 얻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가 손을 꼭 잡아주거나 그림이나 편지를 써주는 등 감사 표현을 받거나 저를 생각한다고 느껴지는 행동을 할 때마다 큰 보람을 느낍니다. 또한, 아이들이 처음 저를 만났을 때보다 더 긍정적인 변화가 일어나고, 자존감이 눈에 띄게 더 단단해지는 모습을 볼 때도 정말 뿌듯합니다.

 

수업 중에는 제가 재미없다고 느끼면 아이들도 재미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수업을 즐겁게 이끌어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업 시간이 끝날 무렵, 아이들이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갔다며 아쉬워할 때, 그 순간에 정말 큰 보람을 느낍니다.

 

많은 학부모님들이 아이의 언어적 성장을 눈으로 바로 느끼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특히 아이들이 부끄러워 부모님 앞에서는 배운 내용을 잘 표현하지 않으려고 할 때가 많죠. 하지만 학부모님들께서 아이의 성장을 느끼시고, 저에게 좋은 피드백을 주실 때는 아이와 함께한 시간들이 인정받는 기분이 들어 매우 기쁩니다.

 

 

▲ 린지영어교습소 교실 및 상담실 전경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제가 교습소를 시작한 향동에 영어를 좋아하고 언어의 도구로써 잘 사용하고 응용할 줄 아는 친구들이 저희 교습소를 통해 많아지길 바랍니다. 아이들이 저희 교습소에서 높은 자신감과 자존감을 얻고, 어떤 일이든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끈기와 건강한 멘탈을 배워가기를 바랍니다.

 

또한, 교육 방향성을 잘 찾지 못한 선생님들, 교육에 대해 많이 고민하시는 분들, 혹은 학부모님들께 제 노하우나 커리큘럼을 통해 필요한 부분들을 나누고 가르쳐 드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여유가 생긴다면, 도움이 필요한 가정이나 영어를 배우고 싶어 하는 어르신들께도 손길을 내밀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싶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저는 어떤 직종이든 진정성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진심은 비록 느리게 전달될 수 있지만, 결국에는 그 마음이 언젠가는 전해진다고 믿습니다. 제가 아이들을 생각하고 그들과 함께 발전하고 성장하고 싶어 하는 진심은, 아이들과 학부모님께서도 경험하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알아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아이들을 진심으로 위하고 생각하는 그 초심을 잃지 않고, 꾸준히 지금처럼 아이들과 함께하며 저의 진심이 더 많은 아이들에게 닿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