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를 어릴 때부터 배우지만 실제로 영어로 말하기가 어려운 이유는 단순히 단어를 아는 것만으로는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할 수 없기 때문이다. 영어를 유창하게 말하기 위해서는 단어, 문법, 발음뿐만 아니라 '상황에 맞게 생각하고, 반응하는 능력'도 중요하다.
영어 회화 학원은 실제 상황을 모방한 연습을 통해 자연스러운 대화를 돕고, 피드백을 통해 문법과 발음을 교정해 준다. 다양한 주제에 관해 이야기하며 언어의 흐름과 맥락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결국 학원은 실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자신감을 키우는 과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ITC영어다산점 신정훈 지점장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ITC영어 다산점은 입시 위주의 성적 향상을 위해 영어를 배우는 곳이 아닙니다. 영어를 소통의 도구로써 사용하기 위해 영어 말하기를 전문적으로 연습하는 학원입니다. 초등학생과 중학생이 주 고객이며 고등학생, 성인까지 누구나 영어 말하기를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곳입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기본적인 의사소통 말하기 연습을 시작으로 1년 안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프리토킹을 완성합니다. 그 이후 통번역 수준의 전문적인 말하기 스킬을 연습하는데 영어 소리 읽기, 한영 전환, 순차 통역, 동시통역 훈련을 단계적으로 진행합니다. 최종 단계에서는 영어 강의를 수강하고, 학생 스스로 영어 강의를 할 수 있도록 훈련하여 영어로 프레젠테이션 및 토론 능력을 갖추도록 훈련하고 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ITC영어 다산점은 머릿속에서만 맴도는 영어를 실제 입으로 말할 수 있도록 훈련하는 학원입니다. 수업은 하루 70분간 진행됩니다. 1교시는 매일 단어, 표현, 대화문을 학생 스스로 AI 발음 코칭을 받으면서 먼저 30분간 연습합니다. 2교시는 선생님과 같이 40분간 모든 연습이 제대로 이뤄졌는데 평가하고 점검합니다. 학생들은 그날 배운 대화문을 무대에서 발표하는 시간을 가져보면서 영어 말하기 자신감을 매일 쌓아갑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많은 학생들이 단어나 표현을 읽는 것에는 매우 능통합니다. 하지만, 비교적 짧은 문장도 영어로 제대로 말하지 못하는 모습을 자주 보게 됩니다. 처음에는 영어로 말하는 것이 어색한 학생들이지만 한 달도 되지 않아 영어로 자신감 있게 말하는 모습을 보면서 영어를 가르치는 일에 보람을 느끼게 됩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다산에서 영어 말하기를 전문적으로 가르치는 학원으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현재 학원의 규모는 크지 않지만 제가 가르치는 열정만큼은 작지 않습니다. ITC영어 다산점에서 영어를 배우는 아이들이 영어를 좋아하고 나중에 이 학생들이 성장해서 국제무대에서 멋진 활약을 하도록 잘 지도하고 싶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학생들에게 영어 말하기를 지도할 때 강조하는 포인트가 있습니다. ‘틀려도 괜찮다. 자신감 있게 크게 말하자.’ 영어는 어려운 학문이 아닙니다.
꾸준한 노력과 자신감만 있으면 누구나 영어를 잘할 수 있습니다. 영어를 당당하게 말하는 자신의 모습을 상상해 보세요. ITC영어 다산점은 영어를 배우고 싶은 모두에게 문이 열려 있습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하세요. 당신의 열정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