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은 많은 학생들에게 두려운 과목으로 여겨지기도 하지만, 수학 교습소에서는 이 모든 고정관념을 뛰어넘어 수학이 재미있고, 실생활과 밀접하게 연결된 학문이라는 사실을 학생들에게 알리고 있다. 수학은 단지 문제를 풀고 정답을 찾는 과정이 아니라, 창의적인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논리적인 사고, 집중력, 인내심을 배울 수 있으며, 더 나아가 다양한 분야에서 필요한 기초 지식과 응용 능력을 기를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서울 마포구 ‘지선수학교습소’ 이지선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저희 수학교습소는 수학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과 학업 성취도를 향상시키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보다 나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수학을 어려워하고 도전적인 과목으로 느끼지만, 수학은 그 자체로 창의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중요한 학문입니다. 저희 교습소는 이러한 수학의 본질적인 가치를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Q. 귀 사의 주요 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는 학업 성취도 향상을 최우선 목표로 삼아, 내신 등급 개선을 위한 체계적인 학습 지원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학업에서 더 높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수학 학습의 기초 능력 강화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기초부터 차근차근 이해하고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합니다.
저희는 학생 개개인의 학습 상황에 맞춰 현행 학습뿐만 아니라, 필요한 경우 선행 학습과 심화 학습을 함께 진행하여, 자기주도 학습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습니다. 학생들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학습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유도하며, 그들의 학습 역량을 극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첫째, 학생 맞춤형 수업을 제공합니다. 저희는 학생 개개인의 학습 목표와 성향을 철저히 분석하여, 맞춤형 학습 계획을 세웁니다. 이를 위해 학생과 학부모님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각 학생의 학습 스타일과 필요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진도 계획을 수립하여 수업을 진행합니다. 이처럼 학생마다 진도와 교재가 다르게 설정되며, 교습자는 개념 설명부터 과제 채점, 개별 질문까지 모든 과정을 전담하여 진행합니다. 이는 개별 맞춤형 수업의 장점을 살린 방식으로, 개인 과외의 세심함과 집단 수업의 효율성을 결합한 최적의 학습 환경을 제공합니다.
둘째, 합리적인 수업료로 양질의 개인 맞춤 수업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소규모 교습소로, 한 반에 6명 내외의 학생이 수업을 듣습니다. 이 점은 많은 학생들이 소외되는 전통적인 집단 수업의 단점을 극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교습소라는 특성상, 교육청에서 제시하는 법정 수업료 내에서, 개인 맞춤형 수업을 제공하여 학생들에게 높은 교육 퀄리티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제공합니다. 개인 과외와 집단 수업의 중간 지점에서 이루어지는 저희 수업은, 각 학생이 충분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도록 돕고, 효율적이고 집중적인 학습을 지원합니다.
셋째, 20년 이상의 풍부한 교육 경험을 자랑합니다. 저희 교육은 2014년 망원동에서 개원한 이후로, 10년 넘는 시간 동안 한자리를 지켜오며 많은 학생들을 지도해 왔습니다. 그 이전까지의 20년 경력을 바탕으로, 수학 교육에 대한 깊은 전문성과 학생들을 이해시키는 능력을 쌓아왔습니다. 그동안 수많은 학생의 성향을 파악하고, 그에 맞춘 맞춤형 수업을 진행해 온 경험은, 학생 개개인의 학습 수준과 성향에 최적화된 수업을 가능하게 합니다. 오랜 경력은 단순한 강사의 경험을 넘어, 학생을 세밀하게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 능력을 입증합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저희 교육의 가장 중요한 목표는 수학 학업 성취도의 향상입니다. 이 목표가 달성되었을 때 느끼는 보람은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3~4등급을 벗어나지 못하던 학생이 있었는데, 함께 학습을 진행하며 고2 첫 학기에는 2등급, 고3에는 1등급을 기록하며 내신 성적을 비약적으로 향상시킨 사례가 있습니다. 그 학생은 이후 대학 입시에서도 목표한 대학에 진학하며, 그 모든 과정을 함께한 저희도 큰 기쁨을 느꼈습니다.
또 다른 사례로, 공부가 계획대로 진행되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있습니다. 이런 순간에는 종종 포기하고 싶어지는 감정이 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본 교습소는 개인 맞춤 학습 설계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학습 경로를 찾을 수 있도록 돕고, 그 과정에서 지속적인 의사소통을 통해 학생의 학습 상황을 체크하고 심리적인 상태도 면밀히 파악합니다. 학생이 심리적으로 취약한 상황에 처했을 때, 저희는 포기하지 않도록 꾸준히 지원을 아끼지 않습니다.
이와 같은 과정 속에서 많은 학생들이 고등학교 졸업 후 또는 대학 생활 중 저희를 찾아와 "수학 공부를 포기하지 않아서 정말 좋았다"라는 이야기를 들려주곤 합니다. 그들의 이야기 속에서 저희가 함께 했던 시간이 얼마나 중요한 의미였는지를 다시금 느낄 수 있었고, 그 순간은 제게 큰 감동과 보람으로 다가왔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저희는 수학 과목에 대한 전문적인 학습 지도를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학습 상담을 통해 학생들이 청소년기로서 마주하는 중요한 학습과 성장의 과업을 원활히 이룰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학문적 성취를 넘어 자기주도적인 학습 태도와 책임감을 키울 수 있으며, 이는 단지 학업에 그치지 않고, 사회적, 정서적 성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청소년기는 자아 정체성을 확립하고, 사회적 역할을 준비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저희는 학문적 성취를 지원함과 동시에, 학생들이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이해하고, 자기 자신에 대한 신뢰와 긍정적인 태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이러한 과정은 단기적인 성과를 넘어, 학생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나갈 수 있는 기반이 됩니다.
저희의 목표는 단순히 성적 향상을 넘어서, 학생들이 성숙한 인격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입니다. 그들이 학문적, 정서적, 사회적 측면에서 균형을 이루며, 자신감을 가지고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여정을 함께하고자 합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입시 위주의 수학 학습과 학업 성취도 평가가 중심이 되는 현실 속에서, 많은 학생들이 학교와 학원 수업에서 소외되고, '해 봤자 안 된다'는 좌절감을 경험하게 됩니다. 이러한 좌절감은 단지 중고등학교 시절에만 그치지 않고, 그 이후의 학업과 삶에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저희 지선수학교습소는 학생 한 명, 한 명에게 집중하며, 소외되지 않는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우리는 각 학생이 그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학습에 대한 깊은 관심과 집중을 아끼지 않습니다.
이처럼, 학생 개개인에게 집중하는 학습은 단순히 성적 향상에 그치지 않습니다. 학생들이 존중받고 있다는 경험을 통해, 그들의 자신감이 크게 향상될 것입니다. 존중받는 경험은 학습을 넘어 학생들의 인격적 성장과 생활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저희 지선수학교습소는 이러한 가치를 마음에 새기며, 학생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학습에 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친절하고 꼼꼼하게, 끝까지 함께하는 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감 넘치는 학습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