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서울 영등포구 오렌지웨이브사운드 전주홍 대표 “음악적 활동을 지원하는 공간”

정지호 | 기사입력 2024/11/08 [16:27]

서울 영등포구 오렌지웨이브사운드 전주홍 대표 “음악적 활동을 지원하는 공간”

정지호 | 입력 : 2024/11/08 [16:27]

 

사람들은 음악을 좋아하고, 음악을 듣는 것뿐만 아니라 연주하는 것에도 큰 열정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집이나 다른 개인적인 공간에서는 소음 문제나 여러 가지 환경적 제약으로 인해 자유롭게 음악을 즐기거나 집중하기 어려울 수 있다. 이런 상황에서 스튜디오를 이용하면, 공간적인 제약을 받지 않고 더 효율적으로 연습할 수 있으며, 외부의 방해 없이 음악에 온전히 몰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조용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마음껏 연습에 집중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효과적인 실력 향상과 음악적 성장을 끌어낼 수 있다이와 관련하여 오렌지웨이브사운드 전주홍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 오렌지웨이브사운드 전주홍 대표    

  

 

Q. 귀 사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음악에 열정을 가진 일반인과 현업에서 활동 중인 예술인들이 함께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는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피아노, 기타, 보컬, 드럼 등 다양한 연습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필요시 레슨도 연결해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 콘텐츠 제작 시대에 맞춰 일반인들도 음악 콘텐츠 제작, 축가 녹음 등 후반 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업 뮤지션들을 위한 전문 녹음 시스템과 믹싱, 마스터링 작업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공간을 활용해 소규모 음악 모임과 공연을 개최하며, 일반인과 뮤지션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소공연 형식의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공간은 연습실과 녹음실을 비롯해, 아마추어나 프로 뮤지션을 불문하고 다양한 음악적 활동을 지원하는 공간입니다. 음악과 관련된 모든 활동을 폭넓게 아우르며, 그 어떤 정해진 틀이나 제약 없이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변화하는 음악 환경에 발맞춰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얼리 어답터' 음악 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연습실을 이용하시던 분께서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높은 순위까지 진출하셨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감사의 연락을 주셔서 큰 보람을 느꼈습니다. 또한, 축가 녹음과 음원 제작을 진행한 분께서 매우 만족스러워하며 연락을 주셨을 때,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면서 그 순간들이 특히 기억에 남았습니다.

 

 

▲ 오렌지웨이브사운드 내부 전경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개인적인 목표로는 정규 앨범을 제작하는 것이며, 항상 사람들로 북적이는 활기찬 스튜디오가 되기를 바랍니다. 더 나아가,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제작하여 레이블과 엔터테인먼트 분야로 발전하는 모습을 꿈꾸고 있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저희 스튜디오는 많은 분들의 방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글을 보고 찾아오시는 분들께는 일정 시간 동안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는 혜택을 드릴 예정이니, 언제든 편하게 방문해 주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