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에 의지해 관능적으로 자기 표현을 하며 추는 춤. 폴댄스 기원은 초기 미국에서 주로 서커스 공연에서 폴을 이용한 무용공연이나 섹슈얼리티를 강조한 퍼포먼스로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그러나 시간에 지남에 따라 폴댄스는 댄스 스타일에서 운동 및 피트니스와 현대적이고 화려한 무용의 조화로 스포츠로써도 인정받고 있다.
많은 여자 연예인들도 탄탄한 몸매관리를 위해 폴댄스를 배운다고 한다. 전신근력 강화 및 유연성을 향상시켜 주고 칼로리 소모가 상당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또한 폴과 몸에 집중해야 하므로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자신만의 스타일로 춤을 출 수 있어 자기표현을 할 수 있고 자신감을 키워 준다.
폴댄스는 고난이도의 운동으로 운동 초보자들에겐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될 수 있다. 쏘폴스튜디오 레벨에 따라 다양한 난이도로 수업하므로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모두 안전하고 즐겁게 배울 수 있다고 한다. 이에 경기 양주시에서 김소희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현재 많은 분들이 스트레스와 함께 살아가고 있는데 이런 스트레스를 풀 수 있고 아름다운 동작을 해낸다는 성취감이 있는 좋은 운동이 있다는 것을 회원들과 함께 공유하고 싶었고 건강한 삶이란 무엇인지 알려주고 싶은 마음에 창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저도 근력이 부족하여 시작하게 된 운동이며 처음으로 꾸준히 할 수 있는 운동이어서 추천 드리고자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키즈반/취미반/중급반/ 고급반/ 전문가반/TTC(강사트레이닝 코스)/대회 선수반까지 모두 가능합니다. 저희 학원은 모두 올레벨 수업으로 한 수업시간에 취미반부터 고급반까지 모두 참여 가능합니다. 개별 진도차트를 작성하여 모두 개별 진도로 개인의 역량에 맞게 진도를 나눠서 나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 클래스 안에 취미반부터 고급반까지 모두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전문가반은 3급과 2급으로 나눠져 있으며 기술 난이도에 따라 전문가반이 있습니다. 전문가 과정은 10주 과정으로 진행되며 전문가 수업을 들음으로써 좀 더 많은 폴동작과 유연성, 근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전문가반이 끝나고 졸업작품을 준비하면서 더욱 본인의 실력이 향상되는 것을 느끼며 큰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됩니다.
TTC 같은 경우엔 강사 트레이닝 코스로 폴댄스 강사가 되고 싶은 분들을 위한 수업입니다. 강사트레이닝 수업에서는 웜업부터 수업 진도 계획, 회원과 강사가 다치지 않게 핸즈온(안전하게 잡아주기) 해주는 방법 등 다양한 것을 배우는 시간입니다.
대회선수반은 매년 상반기, 하반기에 폴대회가 있습니다. 그 대회에 선수로서 준비하고 연습하며 대회에 참가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원장님뿐만 아니라 저희 강사진 모두 다수의 대회 경력을 가지고 있어서 폴뿐만 아니라 플로우 수업도 가능하며 대회 작품을 만들어 대회에 참가할 수 있게 만들어 드리고 있습니다. 그룹진도가 아니라 개인에 맞춤 진도다 보니 회원들의 바디상태를 체크하며 필요한 부분과 부족한 부분을 체크해서 채워 나갈수 있게 만들고 있습니다. 기본기에 충실하여 동작을 하나씩 끊어서 배우며 회원들이 정확한 컨택부위를 스스로 느끼고 인지하여 회원님이 스스로 그 동작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저희의 특징입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학원 오픈 한 후로 매년 대회에 참가하였는데 저희 일반 회원분들이 참가하여 많은 수상을 하였습니다. 그분들의 열정과 연습과정을 누구보다 옆에서 지켜봐 왔기에 너무 뿌듯하였고 저를 믿고 끝까지 해주셨다는 것이 너무 감사했습니다. 회원들이 폴테기(권태기)가 오거나 배웠어도 성공하지 못했던 동작을 다시 연습하고 반복해서 결국에 성공했을 때 제일 큰 보람을 느낍니다. 회원들도 실패를 맛보고 힘들어 하는 그 마음을 이해하고 공감하기 때문에 회원들의 기쁨이 저에겐 제일 큰 성취감이며 기쁨으로 다가옵니다. 소확행이라 생각될 수 있지만 그 작은 행복들이 저의 원동력이 되고 저 또한 스스로를 되돌아보며 저의 큰 보람이라고 생각됩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저는 폴댄스를 취미로 시작하여 지금 이 자리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폴댄스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취미로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로 오시는 회원님들이 실패하지 않고, 다치지 않고, 부족한 부분들(유연성, 근력)을 채워나가며 즐길 수 있는 취미 겸 운동을 가지도록 도와드릴 것입니다. 단순히 운동만 가르치고 배우는 학원이 아니라 직장, 학업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풀러 오는 곳, 맘 편하게 놀다 가는 곳으로 만들어 휴식처 같은 공간이 되길 희망하고 그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근력이 부족하여, 유연성이 부족하여 라는 생각으로 덜컥 겁먹지 마시고 한번쯤 도전해보세요. 나의 자존감을 높이는 운동이며 나 자신을 더욱 사랑하게 만드는 운동이라 생각합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