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인천 계양구 갈루아수학학원 오정민 원장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력의 수학”

임형태 | 기사입력 2024/11/10 [20:08]

인천 계양구 갈루아수학학원 오정민 원장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력의 수학”

임형태 | 입력 : 2024/11/10 [20:08]

 

모든 분야의 기초가 되고 산업, 과학 발전의 핵심이 되는 수학

흔히들 수학은 한 번 놓치게 되면, 이해하지 못한 채 넘어가게 되면 수학을 포기하게 된다고들 한다.

그래서 수포자라는 단어도 생겨난 것 같다. 그렇기 때문에 기초를 탄탄하게 하고 모르는 부분이 생겼을 때는 혼자 전전긍긍하지 말고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것이다.

 

공식을 외우고 문제를 연습하는 수학이 아닌 탐구하고 증명하는 제대로 사고하여 문제를 풀어 나갈 수 있게 도와주는 곳이 필요하다. 스스로 앞으로 다가올 수많은 문제들에 대한 문제 해결 능력인 자기 주도적, 창의적 사고력을 키워 주어야 한다. 수학을 어떻게 배워야 잘 이해할 수 있을까.

 

이와 관련하여 인천 계양구에 위치한 갈루아수학학원 오정민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 갈루아수학학원 입구  

 

 

Q. 귀 사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저희 갈루아수학학원은 학생들이 각 과목에 대한 흥미를 가지고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특히, 수학과 국어, 역사와 같은 과목은 학생들의 사고력과 인문적 소양을 키우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이를 심화하고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이에 갈루아수학학원에서는 수학, 국어, 역사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학원은 수학, 국어, 역사 과목에 대한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학은 완벽한 개념 학습과 더불어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심화 학습, 개인 맞춤형 지도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국어는 문법, 독해력과 작문 능력을 강화하는 다양한 국어 성적 향상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역사 과목은 과거와 현재를 연결 짓는 이해를 돕기 위해 다양한 자료와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흥미를 이끌어 냅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갈루아수학학원은 각 과목에 대한 전문 강사진이 학생들의 개별 학습 스타일에 맞춰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또한 소규모 수업을 통해 학생들 간의 상호작용을 증진시키고, 교수자와의 밀접한 소통을 통해 깊이 있는 학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신 맞춤형 교육 자료와 함께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도 운영하여 학생들의 성적 향상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 갈루아수학학원 내부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기억에 남는 순간이 많이 있는데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한 학생이 오랜 시간 동안 힘들어 하던 수학 문제를 마침내 해결했을 때입니다. 그 학생의 눈빛에서 느낀 성취감과 자신감은 저에게도 큰 감동을 주었고, 그런 순간들이 저희 학원 운영의 원동력이 됩니다. 그것이 갈루아수학학원의 슬로건인 스스로 할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는 가장 근본적이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향후 저희 학원은 더욱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학생들이 더 넓은 시각과 깊이 있는 이해를 가질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또한, 학생들의 성적 향상에 더 많은 신경을 쓰려고 합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지난 2024119일 오후 8시 갈루아수학학원에서 고등학교 선택설명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습니다저희 갈루아수학학원은 모든 학생들이 자신만의 목표를 세우고 이를 이루어 나가는 과정에서 함께하길 원합니다. 학습은 단순한 지식 전달이 아닌, 인생의 길잡이가 되는 과정이라고 믿습니다. 여러분의 꿈을 실현하는 데 저희 갈루아수학학원이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