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적 콘텐츠가 지배하는 세상에서 고품질 사진에 대한 수요는 끝없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기업뿐만 아니라 개인의 브랜딩이 중요시되는 사회에서 본인만의 창의적인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사진 스튜디오를 찾는 수요가 전 연령별로 확대되어 가고 있다.
이에 관하여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라임스튜디오 장은호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사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어릴 때부터 사진 찍는 걸 좋아했습니다. 학창 시절엔 학교 행사나 동아리 행사 때마다 친구들이나 후배들을 자주 찍어 주기도 하고, 혼자서도 사진을 찍으러 여기저기를 돌아다니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촬영한 사진들을 인스타그램에 올리기 시작했는데 팔로워 1만 명이 넘어가면서 제 사진과 보정 방법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고, 저만의 노하우가 담긴 스튜디오를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Q. 귀사의 주요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신촌 셀프 사진관 라임스튜디오는 ‘Record Your Moment Ever’라는 의미로 단순히 셀프로 사진을 찍는 게 아닌 ‘당신의 순간’을 ‘기록’하는 공간입니다. 친구와의 즐거운 순간, 연인과의 행복한 순간, 혼자만의 특별한 순간까지 라임스튜디오의 코지하고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자유롭게 셀프로 촬영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Q. 귀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사진관은 유인으로 운영됩니다. 대부분의 셀프 사진관은 무인으로 운영되어 사진을 찍기 전에 장비 세팅과 찍고 난 후 인화까지 모두 직접 해야 하는데, 저희 스튜디오는 제가 장비 세팅과 인화까지 직접 해드립니다. 오셔서 촬영만 셀프로 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이용 시간도 촬영과 인화까지 총 60분으로 여유 있게 촬영이 가능하고, 내가 촬영한 원본 사진은 추가금 없이 모두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이 라임스튜디오만의 특징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직접 제작한 필터를 사용하여 빈티지한 느낌과 화사한 피부 톤으로 호불호 없는 사진을 인화하실 수 있으며, 인화한 사진은 파일로도 보내드립니다.
Q. 귀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아직 오픈한 지 오래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오신 손님분들이 사진을 받고 나서 사진이 너무 예쁘다고 말씀해 주셨을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낍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셀프 사진관을 시작으로 증명사진, 프로필 사진 등 더 넓고 전문적인 분야로 확장해 나가고 싶습니다. 주변에 셀프 사진관들이 많아 저희 스튜디오만의 특별함과 개성이 없다면 다른 셀프 사진관들과 다름이 없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컨셉에 대한 끊임없는 고민과 전문성 확장을 위한 자기 개발로 스튜디오의 수준을 높여 더 다양한 니즈의 손님들이 저희 스튜디오를 찾아오게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순간’은 지나가지만 ‘사진’은 영원합니다. 사진은 지나가는 순간을 영원하게 만듭니다. 그냥 보내버리기 아쉽고 아까운 순간들을 저희 스튜디오에서 기록해 보세요. 기록하는 모든 과정이 추억이 됩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