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이 소중한 가족 구성원인 사회에서, 반려동물의 미용, 맞춤 케어에 대한 전문적인 관리와 관심에 대한 요구가 눈에 띄게 급증했다. 반려견이 단순히 손질을 받는 것이 아니라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미용을 하거나 체형에 맞게 미용을 받기 위해서는 그만큼 미용인의 전문성이 중요하다.
사랑하는 반려견의 신체적, 정서적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반려견 미용실을 찾는 게 중요한데 이와 관련하여 경기 의정부시에서 멍머리 샵을 운영하고 있는 김예진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저희 집에서 키우는 강아지가 있는데, 미용을 받다 미용 사고가 난 적이 있었어요. 그리고 미용을 받고 오면 제자리에서 빙글빙글 돌고 계속 짖으면서 너무 스트레스를 받아 하더라고요. 그래서 아이가 스트레스 없이 믿고 맡길 수 있는 미용실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시작하게 된 것 같습니다.
Q. 귀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반려견 미용, 가위 컷, 클리핑, 애견 히노키 스파 등 아이의 체형과 모량에 맞게 1:1 맞춤 케어를 하고 있습니다. 매장에서 시간 단위로 돌봄도 진행하고 매달 소정의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귀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가게를 창업할 때 생각했던 게 요즘엔 키우는 강아지가 아니라 가족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점이었습니다. 모든 부모가 자기 아이를 유치원이나 학교에 보낼 때 믿고 보내시는 것처럼 저희 가게도 ‘여기라면 걱정 없이 믿고 맡길 수 있다’라는 생각을 들게 하는 샵을 열고 싶었습니다. 혹여나 ‘미용사가 아이를 때리면 어쩌지?’라는 불안감 자체를 차단시켜 드리고 싶기도 하고 실제로 그런 불안감을 없애고자 오픈형 미용실과 CCTV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일 살균 소독기를 배치해서 청결 유지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위에서 말씀드렸지만 제가 원하는 목표는 ‘믿고 맡길 수 있는 미용실’이 되는 거라 생각합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저는 강아지가 좋아서 시작한 이 일이 무척 행복하고 즐겁습니다. 그래서 항상 직업에 대한 소명 의식을 가지고 일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본인의 일을 그냥 하는 사람과 좋아서 하는 사람의 차이는 크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강아지 미용을 맡기면 강아지를 대하는 태도 등이 다르다는 걸 아실 거란 생각이 들어요. 또한 더 믿고 맡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Q. 가장 보람 되었던 기억
A. 푸들 견주분이셨는데, 견주분께서 “아이가 미용 받기 힘들어하고 입질이 좀 있어서 괜찮을까요?”라고 물어보셨어요. 괜찮다 말씀드리고 미용 잘 마무리하고 견주분께 연락을 드리니 처음 하시는 말씀이 저보고 괜찮으시냐고 하시더라고요. 괜찮았다고, 아이가 의젓하게 미용을 잘 받았다고 말씀드리니 너무 감사해하시면서 오히려 다음에 또 방문해도 되냐고 물어보셨고 당연히 된다고 말씀드리고 뿌듯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