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서울 강동구 살롱에이 고덕점 김환 대표 "숙련된 디자이너들이 질 높은 기술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박현경 | 기사입력 2023/12/22 [12:02]

서울 강동구 살롱에이 고덕점 김환 대표 "숙련된 디자이너들이 질 높은 기술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박현경 | 입력 : 2023/12/22 [12:02]

요즘 조금만 검색을 해봐도 내 주변에 있는 미용실에 대한 정보부터 이용자들의 대한 후기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거기다가 예약까지 간편히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다. 내가 직접 여러 군데의 후보군을 두고 선택을 하기도 쉬워졌다.

 

그럼에도 나에게 딱 맞는 미용실을 찾기란 쉽지 않은 문제이고, 오히려 많은 정보들로 인해 미용실 한 곳을 정하기가 더욱 어려워졌다.

 

이와 관련하여 서울 강동구 살롱에이 고덕점을 운영 중인 김환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오랜 기간 미용업에 종사하였으며 사업의 확장을 통해 저 자신도 발전하며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점진적으로 발전하는 중입니다.

 

▲살롱에이 고덕점 김환 대표©

 

 

Q. 귀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100% 온라인 예약제로 운영 중이며, 고객님들의 헤어 스타일과 모발 관리를 해드립니다. 요즘은 많은 분들이 트렌드에 민감하시기 때문에 트렌드에 맞게, 그리고 개인에 맞게 추천을 드리기도 하고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스타일이 있으면 충분한 상담을 통해 니즈에 맞추어 시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살롱에이 고덕점 실내 전경©

 

 

Q. 귀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살롱에이는 로고에 산호라는 심볼이 있습니다. 오래 숙련된 기술자들이 질 좋은 기술과 서비스로 소비자에게 최고의 만족도와 삶의 질을 높여드린다는 사명감으로 고객님께 다가갑니다.

 

글레미파이라는 데이터 기반으로 고객님의 방문 주기 시술 및 서비스 내용을 통계를 내어서 소비자분들이 직관적으로 본인의 시술 패턴이나 주기 및 소비까지 한눈에 파악하고 예약까지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고객 관리 프로그램이 특장점입니다.

 

▲살롱에이 고덕점 실내 전경 ©

 

 

Q. 귀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20년 가까이 미용업에 종사하면서 고객님들과 같이 유대감을 쌓고 같이 세월을 보내며 희로애락을 공유하는 그 자체가 기억에 남고, 저를 만나러 오셔서 예뻐지시고 기분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며 보람을 느낍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미용 시장도 4차 산업을 맞이하며 다방면으로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습니다. 기성세대로서 현실적으로 많이 힘든 부분이 많은데요. 인구 감소, 인력난, 물가 상승 인권비 상승 등으로 인해 좀 더 다른 분야의 영역으로 발전하고 바뀌지 않으면 퇴보되기 때문에 느리지만 열심히 노력해서 더 많은 고객님들을 맞이할 수 있도록 다점포를 운영하는 게 목표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저희 살롱에이는 라이브엑스라는 회사의 미용 프랜차이즈 브랜드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글레미파이라는 고객 관리 프로그램으로 숙련된 디자이너들이 질 높은 기술력으로 고객님들께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앞으로 어딜 가든 많이 보이는 브랜드가 될 것이며 초심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