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부산 북구 엘음악학원 하한나 대표 “음악을 통한 자존감과 성취감의 성장”

정지호 | 기사입력 2024/11/26 [15:27]

부산 북구 엘음악학원 하한나 대표 “음악을 통한 자존감과 성취감의 성장”

정지호 | 입력 : 2024/11/26 [15:27]

 

음악은 감정을 표현하고 치유하는 힘이 있으며, 스트레스 해소와 정신적 안정을 돕는다. 또한, 창의력과 집중력을 기르고, 내면의 성장을 경험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요즘 '11 악기' 시대가 확산되면서 악기를 배우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 악기 연주는 개인의 성취감을 높이고 삶의 질을 향상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음악 학원에서는 악기를 배우는 것뿐만 아니라, 자신감과 표현력, 협동심 등을 키우며 다양한 삶의 가치를 전달한다.

 

이와 관련하여 엘음악학원 하한나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 엘음악학원 하한나 대표    

 

 

Q. 귀 사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예술적인 재능이 타고나지 않더라도, 음악 교육을 통해 자존감과 가치를 높이고, 그 과정에서 성취감을 느끼며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하는 마음으로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취미반, 예중·예고·음대 입시반, 유학 준비반, 기획사 오디션반, 자격증 취득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레슨은 1:1 개인 레슨 형식으로 진행되며, 초등학생부터 중·고등학생, 직장인, 성인, 시니어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위한 반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교육 악기는 피아노, 보컬, 보이스 트레이닝(스피치), 기타, 우쿨렐레, 플루트, 바이올린, 비올라, 미디, 작곡 등입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학원은 원장 1:1 레슨으로 진행되며, 주로 성인과 직장인들이 수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퇴직 후 악기를 배우고자 하시는 분들뿐만 아니라, 다양한 직업을 가진 성인들이 취미로 또는 결혼식 축가, 프러포즈, 회사 이벤트 등 특별한 목적을 위해 악기를 배우고 있습니다또한, 비대면 온라인 레슨과 원데이 레슨도 제공하고 있으며, 매달 악기별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엘음악학원 전경 및 수업 모습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레슨생들이 대회, 연주, 공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좋은 결과를 보여줄 때, 그리고 그들의 성과가 외부에서 제 실력을 증명해 줄 때 큰 보람을 느낍니다. 레슨을 진행하면서 학생들은 단순히 곡을 표현하고 해석하는 테크닉이나 실력을 넘어서, 지도자의 가치관과 삶을 바라보는 태도까지 닮아가는 것 같습니다. 저는 지도자로서 항상 배워야 하는 것은 지식이지만, 동시에 갖추어야 할 것은 교양이라고 생각합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저는 음악을 하는 대표자로서 현재 학원을 운영하며, 공공기관과 센터에서 특강과 외부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부산 북구청과의 교육사업 연계를 통해 저소득층 아이들을 후원하며 다양한 외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부산시와 교육사업을 더욱 확장하여 연계하고,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다양화하는 한편, 음악을 통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업계와 협업하여 사업을 확장하고 플랫폼을 사업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목표는 저 자신을 잘 브랜딩 하여 주체성을 확립하고,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저희 엘 뮤직아카데미는 다양한 악기 연주를 통해 음악 콩쿠르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명성을 쌓아왔습니다. 사회적으로 유명한 인물 중 많은 이들이 공통적으로 악기 연주를 취미로 삼고 있다는 점에서, 악기 연주가 가진 긍정적인 영향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정신적 여유가 부족하고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사회에서 하루 30분만 악기 연주에 투자해도 정서적인 발전을 이루고, 일의 능률을 높이는 원동력이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저는 여러분이 악기 연주를 통해 노년까지 즐길 수 있는 귀중한 취미생활을 만들어 가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저도 더 많이 베풀고 선한 영향력을 실천할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