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이 피트니스 센터에서 맞춤형 운동을 학습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이점 중 하나는 피트니스 목표 달성의 효율성이 향상된다는 것이다. 맞춤형 운동은 개인의 특정 체력 수준, 신체 구성, 건강 상태 및 개인 선호도를 고려한다. 이러한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운동 루틴을 조정함으로써 개인은 목표가 있고 효율적인 발전을 경험할 가능성이 더 높다.
이와 관련하여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카운트PT의 이진성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카운트PT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운동이 좋아서 시작한 트레이너였는데, 일을 하다 보니 여러 직업을 가진 사람들과 친분을 쌓을 수 있고 좋은 사람들과 자연스레 친해진다는 것이 참 좋았습니다. 사람 좋아하는 제 성격과 잘 맞아서 남 눈치 보지 않고 회원님들과 지내고 싶다는 생각에 과감히 센터를 차리게 되었습니다. 제 회원님들도 이제 눈치 볼 사람 없으니 자주 오시겠다고 하시네요.
Q. 카운트PT의 주요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1:1 개인 훈련이다 보니 운동 시작 전 회원님들의 니즈를 먼저 파악합니다. 힘이 세지고 싶으신지, 근육이 많아지고 싶으신지, 날씬해지고 싶으신지 등, 어떤 것이 1차 목표인지 여쭤보고 그에 맞게끔 운동 프로그램을 구성해 드립니다.
프로그램은 크게 ‘다이어트반’, ‘근력 강화반’, ‘기능 재활반’, ‘보디빌딩반’ 네 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다이어트반은 운동 시작 때부터 심박 수를 최대한 끌어올려서 50분 동안 높아진 심박 수를 끌고 갈 수 있게끔 쉬는 시간을 짧게 가져가고, 세트당 반복 횟수를 20회 정도로 설정해서 근육의 사용량을 올려 에너지를 많이 사용하게끔 운동합니다.
근력 강화반은 힘을 강하게 만들기 위해서 완전한 회복이 이루어진 후에 운동을 합니다. 그래서 호흡이 안정적으로 돌아올 때까지 충분히 쉬어 준 뒤, 세트당 반복 횟수를 10회 미만으로 설정합니다.
기능 재활반은 어깨가 안 좋으신 분들, 허리가 안 좋으신 분들을 위해 안 좋아진 근육(보통 근육을 사용하지 않거나 해당 근육이 제대로 쓰이지 않아서 다른 부위가 아파지기 때문에 제대로 쓰이지 못하고 있는 근육)을 자극해 주어 일상생활에서 제대로 쓰일 수 있게끔 만들어 드립니다. 운동 방식은 가벼운 무게로 반복 횟수 20회 이상으로 설정해서 해당 근육의 쓰임을 몸으로 느끼게끔 해드립니다.
보디빌딩반은 근육의 크기를 키우는 것이 목표이기 때문에 부위별로 나누어서 해당 부위 근육을 완전히 지치게끔 여러 세트 법을 적용해 운동시켜 드립니다. 이 운동의 경우 젊은 남자분들이 원하시는 스타일의 운동법이기도 합니다.
Q. 카운트PT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카운트PT만의 특징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리자면, 우선 가장 큰 특징으로는 24시간 오픈을 꼽을 수 있습니다. 저희 센터는 회원님들에게 센터 도어락 비밀번호를 알려드려 제가 없을 때도 개인 운동이 가능합니다. 명절이나 밤늦은 시간에라도 운동하고 싶으시다면 언제든지 오셔서 운동하시고 가시면 됩니다. 저와 언제든지 연락이 가능하게끔 업무용 폰이 아닌 개인 번호를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특징으로는 회원님들이 운동하는 모습을 사진과 영상으로 담아서 선물로 드리고 싶은 마음에 제가 전문 사진작가님께 레슨을 받고 있습니다. 컴퓨터랑 사진기값만 천만 원 정도 투자했습니다. 아직 배우는 단계이기는 하지만 꾸준히 연습해서 얼른 회원님들께 멋진 사진과 영상을 선물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시설을 꼽을 수 있습니다. 운동하실 때 쓰실 땀수건, 충전기, 머리끈, 운동 중에 보실 스마트TV가 있으며, 러닝머신에도 내장 TV가 있어 넷플릭스나 유튜브를 보실 수 있고 운동 후 드실 프로틴 음료까지 갖춰져 있습니다. 운동 기구로는 하체 운동 기구인 레그 프레스, 레그 익스텐션, 레그 컬, 이너타이, 아웃타이, 백익스텐션, 스미스 스쿼트, 데드리프트 슬링랙, 힙밴드, 힙쓰러스트가 있습니다. 제가 하체 운동을 좋아하기 때문에 좀 더 신경 써서 준비했습니다. 또 제가 케이블 머신만으로 상체 전체 운동을 끝낼 수 있기 때문에 운동 오시면 전부 다 알려드리겠습니다! 곧 힙머신과 유산소 기구도 추가할 예정입니다.
Q. 카운트PT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오픈한 지는 얼마 안 되었지만, 일을 하면서 보람을 느낄 때는 변화된 자신의 몸을 보며 만족해하시는 회원님들을 볼 때입니다. 그리고 제가 직원으로 일할 때 저와 함께 꾸준히 운동해 주신 회원님들 모두 제 센터 오픈 소식을 듣고 축하해 주신 것도 감사했는데, 대부분의 회원님들께서 저와 계속 운동하시겠다고 찾아와 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사람을 돈으로 보지 않고 사람 대 사람으로 진심을 다해 대하면 상대방이 알아줄 것이라는 제 직업 가치관에 확신이 생기는 요즘입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스트레스받지 않고 혼자 맘 편히 일하려고 센터 오픈을 했지만 생각보다 반응이 좋고 주변에서 다들 응원을 많이 해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전에 일하던 센터는 20평 공간에 5팀씩 수업을 하다 보니 회원님들이 많이 불편해하셨던 기억이 있습니다. 제 센터를 오픈할 때는 회원님들께서 쾌적하게 운동하실 수 있게 규모에 맞게 운영해야 할 것 같았어요.
만약 직원 채용을 한다면 보통은 직원들의 운동이나 지도 스타일을 터치하지 않지만 저는 본인이 운동하지 않는 트레이너는 회원을 지도할 자격이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제가 개인 운동할 때 직원들도 의무적으로 같이 운동하고, 회원님들 지도 방식도 제 스타일로 교육할 예정입니다. 그래야 믿고 맡길 수 있어서요.
항상 노력하고 발전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