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서울 광진구 코어랩 손승현 대표 "만성 통증을 피하는 방법은 꾸준한 관리 밖에 없습니다"

김소영 | 기사입력 2024/01/16 [10:32]

서울 광진구 코어랩 손승현 대표 "만성 통증을 피하는 방법은 꾸준한 관리 밖에 없습니다"

김소영 | 입력 : 2024/01/16 [10:32]

현대사회에서 많은 사람들이 잘못된 자세로 인해 통증을 호소하는 이유 중 하나는 장시간 앉아 있는 습관 때문이다. 책상 작업, 앉아서 생활하는 생활 방식이 널리 보급됨에 따라 개인은 책상이나 화면 앞에 앉아 오랜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아 졌다. 구부정하게 앉거나 구부리는 등 잘못된 앉은 자세는 근육 활성화의 불균형을 초래해 척추, , 어깨에 부담을 줄 수 있다.

 

이러한 통증을 겪는 사람들에게 체형 교정 전문점의 숙련된 전문가가 신체에 특정한 요구 사항을 평가하고 맞춤형 솔루션을 추천해 줄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코어랩의 손승현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코어랩 손승현 대표    

 

 

Q. 코어랩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어렸을 때부터 도와주는 일을 좋아해서 동무이 되는일을 하고 싶어 했고 그렇게 체형교정으로 통증관리를 하게 되었습니다. 1인 전문샵으로 관리 및 교육을 하며 애기엄마들도 아이를 데리고와 받을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고 경력단절여성 등등 직업을 배우고 사업도 부담없이 하며 아이도 케어할 수 있는 기업으로 만들고 싶어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 코어랩 실내 전경    

 

 

Q. 코어랩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프로그램은 일반관리도 있지만 성장하는 아이들을 위한 관리프로그램이 따로 있다는 거에요 요즘아이들은 6세부터 근육통을 느끼고 예체능과목으로 인해 자세가 틀어지면 더더욱 통증을 느끼게 되고 정작 대회 시합을 나갈 때 아프거나 다치게 됩니다. 그런 것을 막고자 키즈프로그램, 특목고 프로그램도 만들었습니다.

  

▲ 코어랩 관리실 전경    

 

 

Q. 코어랩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체형이 틀어지면 근육들이 돌아가면서 팽창하게 되고 그게 쌓이면 통증이 오게 됩니다. 즉 뭉쳐서 겹겹이 ᄊᆞᇂ여 담기고 있는 근복적인 원인의 덩어리를 풀어내며 체형이 다시 돌아올 수 있게 만드는 원리입니다. 즉 통증이 완화 됩니다.

  

▲ 코어랩 관리실 전경    

 

 

Q. 코어랩을 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아이친구 엄마를 우연히 알게 되었는데 9년째 허리가 아파서 병원도 다녀보고 검사도 했는데 좋아지지 않는다며 통증을 호소하였고 저는 한번 봐드리겠다며 풀어드렸는데 통증이 사라졌다며 고맙다고 우셨습니다. 이렇게 고객들이 해결못한부분을 해결해 드릴 때 너무 행복하고 보람을 느낍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사람들이 몸이 신호를 보낼 때 방치하시기 마시고 바로 풀어내어 아픈사람들이 줄었으면 좋겠고 코어랩을 많이 알게 되어 바로바로 풀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1인 전문샵으로 아이들부터 어른까지 편하게 오실 수 있고 육아를 하고 계신 엄마들도 아이를 맡기고 받을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통증은 100%가 되어야 나타나고 70, 80% 잠재되어 있는거라서 꼭 신호가 올 때 풀어내야 만성으로 가지 않습니다. 몸의 틀어짐이 우리에게 주는 영향은 생각보다 크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를 받으시길 권합니다. 근육은 우리몸의 면역과 건강에도 깊은 연관이 있기에 자세에도 꼭 신경쓰셔야 합니다. 아이도 어른도 근육을 풀어주며 지나가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