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서울특별시 강서구 더그레이스무비 최은총 대표 “좋은 기억만을 갖도록”

고원석 | 기사입력 2024/01/18 [15:59]

서울특별시 강서구 더그레이스무비 최은총 대표 “좋은 기억만을 갖도록”

고원석 | 입력 : 2024/01/18 [15:59]

결혼식 사진은 그 날의 감정과 분위기를 영원히 기록하는 중요한 수단이다사진은 결혼식의 아름다움과 각 순간의 특별함을 포착하여, 신랑 신부가 그 순간을 다시 느끼고 추억할 수 있게 해준다.

 

결혼식은 한번뿐인 소중한 행사이기 때문에, 전문적인 촬영을 통해 이 순간을 고화질의 이미지나 비디오로 남기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이를 통해 신랑 신부는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결혼식의 추억을 손쉽게 공유하고 되새길 수 있다. 결혼식 촬영은 그 날의 느낌, 표정, 분위기를 정확히 재현하는 데 도움을 주며, 결혼 생활의 시작을 기념하는 중요한 기록물로 남게 된다.

 

이와 관련하여 더그레이스무비 최은총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고등학교 때 선생님께서 학생들에게 우스갯소리로 돌은 새겨야 오래간다고 하셨습니다.

학생들의 머리를 돌로 표현하시면서 필기를 하라고 하신 뜻인데 그게 지금 회사의 모티브가 되었습니다.

기억은 잊히지만 기록은 잊히지 않는다 취지로 살면서 주인공이 될 수 있는 몇 번 없는 기회 중 하나인 결혼식을 평생의 기억으로 기록되길 원해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의 결혼식은 공장형으로 1시간 단위로 찍어내기에 바쁜 예식이지만 촬영만은 여유 있는 외국 스타일을 접목해 보자. 그래서 식후 결과물을 봤을 땐 좋은 기억만 갖게 해주고 싶었습니다.

 

▲ (주)더그레이스컴퍼니 최은총 대표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더그레이스컴퍼니 산하에 브랜드가 3가지 있습니다.

1.더그레이스무비 2.에스뜨레아 3.비비드실루엣

모두 예식 촬영 브랜드인데 본식 스냅과 본식 DVD 등 예식장에서 촬영하는 회사입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한국웨딩이 공장형으로 찍어내기 바쁘기 때문에 예전엔 촬영도 단순 기록에 중점을 두고 진행이 됐습니다. 여기에 저희는 신랑신부를 주인공으로 만들어 한편의 영화처럼 제작을 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기록이 아니라 긴 예식을 편집하여 하이라이트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신랑신부님들의 후기가 가장 큰 보람입니다. 현재 홈페이지에 400개가 넘는 후기가 있는데 평생에 한 번뿐인 가장 축복된 날에 자기를 영화배우로 만들어줘서 너무 감사하다. 결혼식에 비용을 낸 것 중 촬영이 가장 만족한다. 등 좋은 피드백이 오면 행복해야 할 날 행복할 수 있게 만들어 드린 것에 보람을 느낍니다.

 

▲ (주)더그레이스컴퍼니 샘플 사진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매년 6만 쌍 이상 결혼식을 하는 비율이 줄어들고 있는데 15년 넘게 결혼 업종에 종사한 입장으로써 결혼식은 일생의 가장 축복된 날이라고 생각 합니다.

수백 명의 하객이 신랑신부만을 축하하기 위해 먼 길을 와서 참석하고 축하해 주는 날인데 여러 가지 이유로 결혼식을 하는 비율이 줄어들어 아쉽습니다.

아름답게 촬영된 결과물을 올려 신랑신부를 주인공이 되게 만들어 결혼의 로망을 실현시키고 싶습니다.

 

그리고 사진작가협회가 있지만 웨딩촬영에 관련된 협회는 따로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웨딩 작가협회도 만들어서 한국 웨딩 이미지 퀄리티를 업그레이드하고 싶다는 게 또 향후 목표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사실 높은 가치를 위해 많은 비용을 투자하시게 시장경제라고 생각됩니다. 저희는 그 부분에 대한 퀄리티 만족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 모든 고객들에게 평준화된 퀄리티를 받으실 수 있게끔 교육도 진행하고 체크하고 있습니다저희와 함께 하시면 평생의 기억이 될 기록을 남겨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