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언어이며, 비즈니스, 교육, 여행,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널리 사용된다. 영어를 잘 한다면, 다른 나라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고,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국제적인 기회를 잡을 수 있다.
영어 학습을 효과적으로 하려면 몇 가지 방법이 있다. 첫째, 꾸준한 학습 습관을 만들어 매일 조금씩 학습하는 것이 중요하다. 둘째, 영어를 사용하는 환경에 자주 노출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영어로 된 영화나 드라마를 시청하거나, 영어로 된 책을 읽는 등의 활동을 할 수 있다. 셋째, 영어 학습 앱을 활용하거나 온라인 강의를 듣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넷째, 영어로 대화할 수 있는 친구나 동료를 찾아 함께 연습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마지막으로, 영어 학습을 재미있게 만들기 위해 게임, 노래, 동영상 등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와 관련하여 ITC영어 하남미사지점 오은지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ITC영어는 자신의 삶을 주체적으로 살 수 있는 생각하는 아이로 만들자는 비전 아래 우리 학생들이 영어로 생각, 분석, 비판, 소통하며 실제로 언어를 활용할 수 있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런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미래지향적으로 나아가며 세계 사회에 당당한 일원이 될 수 있도록 해주는 든든한 버팀목 같은 존재가 되고 싶어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ITC영어는 영어를 실용적인 언어의 도구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특허 받은 모국어 습득방식의 영어 프로그램으로 수업을 진행합니다. 어린아이가 모국어를 배울 때 듣고 말하고 읽고 말하고 이후에 전문지식을 습득하는 것처럼 영어 또한 이런 방식으로 습득을 하는 것이 올바른 방향이고 실제 아이들에게 평생 도움이 되는 남는 영어가 되는 것입니다. 방문, 화상, 교습소 등 여러 방법으로 수업을 진행하며 3~4명의 학생들로 그룹을 만들어 주 2~3회 50분씩 수업을 진행하며 교육목표를 달성합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프로그램의 특징은 크게 3가지로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첫 번째 특허청에 등록된 저희만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직독직해기법, 순차 및 동시통역 기법, 프레젠테이션 동시통역 기법). 두 번째는 영어를 체화시켜주는 실시간 교사와의 수업 및 학습자용 온라인 러닝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세 번째로 12단계별 매 단계 마지막에 실시하는 공개수업입니다. 공개수업은 해당 단계에서 제시하는 목표를 달성했는지 체크하고 스스로도 발전한 정도를 확인해 볼 수 있는 ITC영어의 꽃입니다.
그리고 제가 운영하는 ITC영어 하남미사지점 같은 경우는 영어교육을 전공하고 지난 15년 동안 영어만을 연구해온 제가 직접 운영하고 수업을 합니다. 어려서부터 다양한 해외 경험과 한국에서도 꾸준히 영어를 공부해왔기 때문에 우리나라 사람들이 겪는 문제점을 잘 알고 또 해외파의 영어실력을 갖춘 지점장에게 수준 높은 차별화된 수업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최근에 저희가 여러 지점들이 모여서 유튜브에 연합 공개수업을 했는데요, ITC영어를 시작한지 얼마 안 된 새내기 학생부터 수년을 함께 해온 대학을 준비하는 학생까지 만나면서 ITC영어가 실질적으로 아이들의 삶에 얼마나 도움이 되었는지 볼 수 있었고 ITC영어를 통해 해외 대학에 진학하고 더 큰 무대에서 자신의 삶을 살아가는 것을 직접 보며 정말 이 일을 하기를 잘했다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교육에 종사하시는 분들께서는 아이들이 긍정적으로 성장해가는 것을 보는 것이 그 어떤 것보다도 보람이 있고 가치가 있다고 느낍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앞으로 프로그램 개발에도 활발히 참여해서 콘텐츠를 계속해서 개선해나가고 좋은 선생님들을 만나 더 많은 아이들이 ITC영어를 접할 수 있게 해주고 싶습니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학교에서 10년 동안 영어를 배웠지만 벙어리가 되는 많은 분들께 영어를 두려워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는 언어를 가져가실 수 있게 해드리고 싶습니다. 북유럽 국가들 보면 일반 사람들이 누구나 자연스럽게 영어를 구사하는 것을 보며 우리나라도 이랬으면 좋겠다 생각했는데, 한번 꿈을 꿔보려고 합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이런 좋은 기회로 ITC영어 하남미사지점을 소개드리게 되어 정말 영광이고 매경데일리에도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많은 분들께서 아이들의 영어교육에 엄청난 노력과 시간을 투자하고 계십니다. 당장 내신, 수행평가, 모의고사, 수능 때문에 학원에서 긴 시간을 보내며 수백 개의 단어를 외우고 수백 개의 문제를 풀어야 하는 것이 지금 우리 교육의 현실입니다. 하지만 꼭 생각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어떤 것이 우리 아이를 위하는 것인지. 언어는 입으로 배우는 것입니다. 아이들이 지문을 읽고 내용을 설명하고, 자신의 생각을 정리할 수 있게 해주는 언어교육을 꼭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시켜주세요. 아이들의 소중한 시간을 효율적으로 유용하게 쓸 수 있도록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