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는 많은 여성들이 뷰티 루틴의 일부로 손톱과 속눈썹 관리를 매우 중요하게 여긴다. 이렇게 초점을 맞추는 한 가지 이유는 손질과 표현에 문화적 중요성이 있기 때문이다. 한국 문화에서는 개인의 외모를 매우 강조하며, 그루밍은 종종 자기 관리와 세부 사항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는 것으로 간주된다.
이와 관련하여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이도브로우앤네일의 송수인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회사일이 익숙해질 무렵 내가 좋아하고 잘하던 일이 뭐가 있었을까 생각해본 적이 있었습니다.
셀프로 네일케어를 꾸준히 해오던 도중 자격증을 한번 따보자 싶어서 학원을 등록했는데 적성에도 잘 맞아 자격증을 취득 한 후에 주말에는 아르바이트, 평일에는 회사일을 수년간 병행하였습니다. 쉬는날 없이 일해도 지치지 않을 만큼 흥미가 있어서 회사 일 보다는 이쪽으로 창업을 해야겠다 결심한 후에 샵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샵은 네일, 페디, 속눈썹을 관리해드리고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요즘 어딜가나 네일샵이 많은데요 건물안에 여러개씩 위치하고있는 경우도 있으나 저희 매장 근처에는 아파트 세대수에 비해 상가가 현저하게 부족한 곳이었습니다. 학원이나 병원, 부동산 입점만으로도 공실을 찾아보기 힘든데요. 처음 매장 위치를 선정할 때 이 상가를 주로 이용하는 이용객들의 편의시설이 부족하다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아파트 상가이면서도 타 아파트와의 거리도 가까운 이곳에 매장을 열어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게끔 편의를 제공하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Q. 귀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한국 사회는 미의 기준이 높고 타인을 많이 의식하는 편인데요 성형도 고통과 시간이 따르고 다이어트도 오랜 노력이 따르지만 저희샵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은 후 한 두시간 이내에 흡족한 마음으로 돌아가시는 고객님들을 뵐 때가 가장 보람되는 순간입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이도 브로우 앤 네일은 향후 아카데미설립까지 목표로 하고있으며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이념을 중심으로 수많은 수강생을 배출하는 것이 향후 목표입니다. 저희 샵은 상호명과 인테리어메인 컬러 등 고객님들이 매장안으로 들어오실때 어떠실까를 하나하나 고려해서 반영된 공간입니다. 폭넓은 세대와 남녀 구분이 없는 뷰티서비스 공간을 만들고자 노력하였는데 편히 오셔서 나갈때도 기분좋게 돌아가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