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얼굴 축소술이 인기 있는 이유 중 하나는 V자형 얼굴에 대한 문화적 선호 때문이다. 한국의 미인 기준에서는 가늘고 가늘어지는 턱선이 특징인 V자형 얼굴이 더 보기 좋고 젊어 보이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선호로 인해 얼굴 윤곽과 슬리밍을 목표로 하는 미용 시술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다.
외모 관리는 단순히 외적인 아름다움의 기준을 충족시키는 것이 아니라 신체적, 정서적 건강의 상호 연관성을 인정하면서 더 넓은 자기 관리 개념에 포함되기도 한다.
이와 관련하여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랑스스킨앤바디의 최혜민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랑스스킨앤바디의 창업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진로에 대해 고민하던 20대 초반에 에스테티션이라는 직업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이 직업을 알게 되고 무슨 운명처럼 ‘아, 난 무조건 에스테티션이 돼야 되겠다’라고 다짐하고는 정말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꼭 제 샵을 차리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용인 수지에서부터 강남 뱅뱅사거리까지(지금은 신분당선이 생겨서 가까운 거리이지만 20년 전에는 굉장히 멀었지요), 왕복 4시간이 걸리는 시간을 버스에서 공부하고 하루 12시간씩 근무하며 훌륭한 에스테티션이 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렇게 2010년 10월 10일에 드디어 제 샵을 창업하였고, 13년 동안 운영 중인데요. 그때나 지금이나 창업 취지는 변함없이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관리사로서 최고의 관리를 고객님들께 전해 드리는 것입니다.
Q. 랑스스킨앤바디의 주요 서비스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의 주요 서비스는 파워 쉐이핑이라는 얼굴 축소 관리입니다. 고가의 얼굴 축소 관리를 대중화시키고자 1회 체험 29,0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에 체험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이 밖에도 항상 새로운 프로그램을 고민하며 고객님께 최고의 효과를 내어드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다양한 프로모션들로 기대에 부응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 가지 예를 들자면, 너무나도 건조한 이 시기에 피부가 찢어질 듯이 건조하다며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고객님들께서 ‘아, 이 돈 주고 이런 관리를 받을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드실 정도로 가성비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1회 65,000원으로 물방울 초음파 마이크로 니들 MTS, 생체 전류 갈바닉, 히아루론 앰플, 멀티 펩타이드 앰플 등등 제가 본전 생각하지 않고 만든 수분 폭탄 테라피를 두 달 동안 진행하고 있습니다.
Q. 랑스스킨앤바디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타 샵에도 있을 수 있는 관리를 저희 샵만의 임상 노하우로 새롭게 재구성하여 고객님들께 선보이고 있고, 그달 그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 샵을 오랫동안 찾아 주시는 고객님들이 많기에 직원을 채용할 때도 실력과 인성을 최우선으로 보고 있으며, 채용 후에도 지속적인 교육으로 고객님들께 더욱더 만족을 드릴 수 있는 에스테티션을 양성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고객님들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항상 연구하고 노력하고 있는 걸 고객님들께서도 잘 알아주셔서 13년 동안 변함없이 한자리에서 영업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Q. 랑스스킨앤바디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아무래도 피부 관리실을 운영하다 보니, 고객님들의 피부가 개선되었을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낍니다. 여드름이 굉장히 심하신 고객님이 계셨는데 병원도 다녀 보시고 여기저기 좋다는 제품도 사용해 보시고 여러 피부 관리실도 다녀 보시고 하셨는데 저희 샵에 오셔서 깨끗이 개선되시고 여전히 좋은 피부를 유지하고 계시는 분이 계십니다. 그리고 얼굴 축소를 받으시고 주위에서 “보톡스 맞았냐, 뭐 했냐” 이런 얘기 많이 들으셨다는 분도 계시고, 주기적으로 1년마다 피부과에서 써마사지를 받던 분께서는 저희 샵을 방문하신 후 병원에 갔더니 “올해는 아무것도 안 하셔도 되겠다”는 말을 들으셨다는 이야기도 전해 주셨습니다. 또 저희 샵의 자랑인 VVIP 코스를 받으신 분께서는 4~5회차 때 주위에서 “얼굴에 무슨 시술을 했냐”는 말을 많이 들으셨다고 하시더라고요. 저는 이렇게 고객님들의 만족도가 높을 때 가장 행복하고 샵을 운영하는 데 더 열심히 하게 하는 원동력이라고 생각합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모든 원장님들의 꿈일 수도 있는 가맹점을 열고 싶어요. 실제로 2~3년 후에는 송도 2호점을 오픈할 생각입니다. 더 나아가 지역마다 랑스스킨이라는 간판을 걸 수 있게 발전하고 싶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앞으로 경기 침체가 더욱 악화될 전망이라지만 자기 관리가 능력이 되는 시기이니만큼 자기 자신에게 더욱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야 할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피부와 몸매, 머릿결은 꾸준한 관리만이 답이라는 건 모두 아시겠죠? 아름다운 노후를 맞이하고 싶으신 분들은 지금 바로 에스테틱으로 전화하세요.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