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서울 강남구 펫이별 윤기표 대표 “보호자가 원하는 서비스 제공"

류혜경 | 기사입력 2024/02/28 [14:59]

서울 강남구 펫이별 윤기표 대표 “보호자가 원하는 서비스 제공"

류혜경 | 입력 : 2024/02/28 [14:59]

반려동물을 키우는 것은 가족이 늘어나는 것과 같은 중요한 결정이다. 반려동물을 키울 때는 신중하게 생각하고, 그들을 단순한 물건이 아닌 가족 구성원으로 대우해야 한다.

 

반려동물은 우리의 사랑과 관심을 필요로 하며, 그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필요한 돌봄과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또한, 우리가 그들에게 주는 사랑과 관심만큼 그들도 우리에게 사랑과 충성을 돌려주기 때문에, 우리는 그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끝까지 책임을 져야 한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것은 책임과 헌신을 요구하지만, 그 보상은 매우 크고 값진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펫이별 윤기표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반려동물이 가족과 같은 교감을 하며 때로는 가족 이상의 소중한 배우의 관계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반려동물의 출산과 양육, 교육, 장례에까지 큰 인식의 변화를 겪게 되는데, 장례에 대한 교육과 정보 부재로 인하여 병원을 통하거나 개인 처리 미숙으로 음식물 폐기물로 버려지는 처참한 일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는 반려동물과 함께 지내온 보호자님께서 원하는 바도 아닐뿐더러 차츰 장례 수요 또한 증가하는 추세이며 더 이상 그렇게 처리되어서는 안 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함께 지내온 가족의 마지막 보내는 이별 행사를 진지하게 생각하며 생명의 경각심을 조금 더 신중히 갖고자 하는 취지에서 반려동물 장례업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 펫이별 내부 전경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반려동물과 함께 지낸 가족들 중에 의외로 1인 가정이 많거나 바쁜 일상으로 인한 장거리에 있는 화장터까지 장시간 걸리는 장례행사를 치러줄 형편이 못 되는 경우가 흔히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의 교육이 완비된 자격증을 소지한 장례지도사가 장례절차의 전반적인 업무를 대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모든 과정은 보호자의 요구에 맞춰 드리며 진행 절차는 동영상과 사진촬영으로 확인이 가능한 안심서비스를 함께 제공하여 드립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일생에 한두 번 겪게 되는 장례행사에 익숙한 보호자는 흔치 않을 것입니다. 고령의 고통받는 반려동물의 병원 동행 안락사 대행 또는 장례 및 유품정리 등 상심이 큰 보호자를 위해 보호자가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화장터까지 운구하여 화장을 진행하고 보호자의 희망 여부에 따라 유골함에 담아 납골 보관 또는 보호자님께 직접 전달 하는 등 세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작은 생명 하나도 소중히 생각해 왔던 평소 감성을 조금이나마 사회를 통해 실천하고, 동물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보호자님들과의 가식 없는 교감을 서로 간에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부분에 스스로 위안을 받게 되고 특별한 보람을 갖게 됩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향후 사업이 진전되면 동물 애호가로써 학대받거나 유기되는 동물들을 위한 안식처를 제공할 수 있게 되는 것이 꿈이자 목표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반려동물과 함께 지내 주시는 보호자님분들뿐만 아니라 모두가 좀 더 작은 생명들을 소중히 생각하며 적어도 함께한 가족이 음식물 폐기물로 마지막을 떠나게 되는 경우는 없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