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경기 안산시 보니음악학원 나민경 대표 “꼼꼼하게 수준별로 교육을 진행합니다”

고원석 | 기사입력 2024/03/05 [14:03]

경기 안산시 보니음악학원 나민경 대표 “꼼꼼하게 수준별로 교육을 진행합니다”

고원석 | 입력 : 2024/03/05 [14:03]

음악은 감성적인 면과 지적인 면을 동시에 발달시키며, 창의성과 상상력을 키우는 데도 도움이 된다. 또한, 음악은 스트레스 해소와 긴장 완화에도 효과적이다.

 

피아노는 음악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데 다양한 음악 장르에서 사용되며, 악기의 구조와 음악 이론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피아노는 다양한 음색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음악 스타일을 연주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보니음악학원 나민경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어릴 적부터 피아노를 가르치는 것이 꿈이어서 음악을 전공하게 됐습니다. 졸업을 하고 강사로 근무하면서도 가르치는 일이 재밌고 잘 맞았습니다. 그래서 내 공간 내 학원에서 더 많은 아이들을 즐겁게 가르치고 싶어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 보니음악학원 내부 전경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학원에는 기본적으로 피아노 수업이 있습니다. 차별화된 수업은 재즈 피아노와 드럼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음악 이론은 매일 병행해서 하고 있고 이론에 관련된 퀴즈나 게임도 합니다. 유치부부터 성인부 그리고 취미부와 콩쿠르 반도 같이 수업하고 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아이들이 책이 끝나거나 퀴즈나 게임 등을 통해서 포인트를 모읍니다. 포인트를 많이 모아서 포인트 마켓에서 사용하게 합니다. 포인트 마켓은 간식이나 학용품, 아이들이 좋아하는 걸 구매할 수 있는 학원 행사 중 하나입니다. 보통 아이들이 게임으로 이론을 배우면 더 재밌어합니다. 드럼 수업은 리듬감을 익히기에 좋은 수업이고 특히 남학생들이 좋아하는 수업으로 피아노 칠 때 했던 리듬도 드럼으로 배우면 이해가 더 잘됩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제가 대표로 운영하고 있는 만큼 교육에 있어서 허술하게 진행하지 않고 꼼꼼하고 개개인에게 맞는 역량에 따라 수준별로 맞춤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교육방침으로 새로운 음악 인재가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의 교육을 제공하겠습니다.

 

▲ 보니음악학원 드럼 수업 모습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새롭게 시작하는 만큼 열정과 노력으로 아이들과 즐거운 음악수업을 합니다.

앞으로도 새로운 학생들을 만나고 새로운 교육을 해볼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고 누구나 피아노를 재밌게 배울 수 있으니 도전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