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서울 강북구 오뉴마카쥬 이숙영 대표 “개인의 취향에 맞는 맞춤 교육”

고원석 | 기사입력 2024/03/12 [14:09]

서울 강북구 오뉴마카쥬 이숙영 대표 “개인의 취향에 맞는 맞춤 교육”

고원석 | 입력 : 2024/03/12 [14:09]

많은 사람들이 마카쥬를 통해 손으로 직접 작품을 만들어내는 즐거움을 느끼며, 창의적인 표현을 할 수 있다. 또한, 마카쥬는 비교적 저렴한 재료와 도구로 시작할 수 있어서 접근성이 높다. 마카쥬는 손으로 섬세한 작업을 하는 과정에서 집중력을 요구하기 때문에 명상과 같은 효과를 줄 수도 있다. 또한, 작품을 완성하면서 성취감을 느낄 수 있고, 자신만의 독특한 작품을 만들어내는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오뉴마카쥬 이숙영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 오뉴마카쥬 이숙영 대표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개인의 취향이 다양해지고 존중받는 요즘 맞춤 커스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개인의 취향에 맞게 마카쥬 커스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배우고자 하고 싶으신 분들께 수업도 하고 있습니다. 1:1 맞춤 또는 원 데이 클래스, 창업 반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마카쥬 커스텀은 최대한 개인의 취향을 담아드리려고 노력하고 있고 특히 수업은 어떤 목적으로 배우시려고 하는지를 여쭤봐서 그 방향에 맞춰서 하고 있습니다.

솔직하고 실용적인 점이 저의 공방의 최대 특징이며 장점입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여자 친구분 선물로 운동화에 고양이와 강아지를 그려 달라고 하셨던 의뢰가 생각납니다.

선물 받으신 분이 감동받아서 우셨다고 하는 사진과 감사 인사를 받았는데 너무 보람을 느꼈고 기억에 남습니다.

 

▲ 오뉴마카쥬 작품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마카쥬를 아직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뉴마카쥬를 통해서 마카쥬를 많이 알리고 싶습니다. 코로나 시기를 지나오면서 대면 수업의 한계를 많이 느꼈는데 온라인 수업을 준비해서 많은 분들이 쉽게 마카쥬 수업을 하실 수 있게 하고 싶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배워보고 싶은 분들은 아무리 손재주가 없으신 분들도 마카쥬 철저한 계획대로 하는 작업이기 때문에 도전해 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도 집에서부터 시작해서 공방을 오픈하게 되었는데 창업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작게라도 시작해 보시라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항상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