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음악을 좋아하는 이유는 음악이 감정을 표현하고 소통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이기 때문이다. 음악은 기쁨, 슬픔, 사랑 같은 다양한 감정을 불러일으키며, 우리에게 위로와 힘을 준다. 많은 사람들이 악기를 배우고 싶어 하는 것은 그 연주를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새로운 기술을 익히며 성취감을 느끼기 때문이다. 음악학원에서는 피아노를 비롯한 다양한 악기를 배우고 연주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 음악의 세계에 더 깊이 들어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와 관련하여 롬뮤직음악학원 이새롬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음악을 전공할 때부터 후학 양성에 대한 꿈이 있었습니다. 좋은 선생님들과 교수님들과의 인연을 통해 음악 대학과 음악 교육 석사를 공부하며 교육자의 역할의 중요성을 몸소 느꼈습니다. 자연스럽게 예술 분야에서 좋은 멘토이자 교육자가 되어 후학을 양성하겠다고 결심했습니다. 이런 비전을 바탕으로 '롬뮤직음악학원'이라는 음악 교육 기관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공교육보다는 악기 예술에 대한 꿈이 있었기에, 무대 연주와 후학 양성을 위해 음악 학원을 운영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음악 교육뿐만 아니라 클래식 문화 예술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기 위해 자체 연주회 및 연주회 기획을 통해 더욱 풍성한 음악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자 합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주요 교육 프로그램은 성인피아노, 키즈피아노, 그리고 관현악 클래스입니다.
성인피아노 클래스는 1:1 취미 수업으로, 성인들이 피아노를 배우며 의미 있는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돕습니다. 성인 교본과 전문 교수법을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레슨을 연구하며, 각 수강생에게 맞는 연주곡과 피드백을 주기적으로 공유합니다. 개별적으로 연주곡을 추천하고 꼼꼼한 레슨을 통해 연주 기회를 제공합니다.
키즈피아노 클래스는 연령별로 준비된 레벨별 커리큘럼을 통해 아이들이 맞춤 수업으로 음악을 정확하게 배우고, 피아노 연주를 통해 인내심, 자기표현력, 감성 교육 및 자존감을 향상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학부모님들께는 아이의 성향과 진도에 대한 피드백을 주기적으로 제공하여 음악 교육 과정을 공유합니다.
관현악 클래스에서는 바이올린, 첼로, 플루트 수업을 진행하며, 클래식 악기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1:1 맞춤 레슨과 섬세한 피드백을 통해 전문적인 교육을 실시합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는 음악적인 자유로운 분위기를 통해 쾌적한 음악 환경을 제공합니다. 주입식 교육이 아닌, 창의적인 인재와 개인의 개성을 살리는 교육을 지향하며, 정확성과 자율성을 동시에 추구합니다. 성인들과 아이들에게 감성 교육, 힐링 교육이 될 수 있도록 수업 준비를 하면서 유대관계를 쌓아갑니다.
1년에 두 번 정기 연주회를 개최하여, 피아노뿐만 아니라 성인클래스, 키즈클래스, 관현악 클래스 중에 약 20~25명이 교사 추천 및 희망자 대상으로 무대에 서게 됩니다. 이러한 연주회는 수강생들이 무대에서 음악적인 자아를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연주 후에는 연주 영상과 사진을 선물하여 소중한 추억으로 남길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저희는 5세부터 60대 시니어까지 전 연령대 교육을 진행합니다. 음악 교육은 평생 배우고 갈고닦을 수 있는 분야이므로 나이에 상관없이 계속해서 배울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음악의 경험'을 넓혀가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종종 학부모가 성인클래스를 등록하거나, 성인클래스 수강생이 아이를 데려오는 사례도 꽤 있습니다. 키즈클래스와 성인클래스는 별개로 운영되지만, 가족 모두가 함께 다닐 수 있는 음악 교육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성인클래스에서는 소방관, 학교 선생님 등 사명감이 강한 직업을 가진 분들이 음악으로 힐링하기 위해 악기 연주를 배우러 오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들이 좋아하는 곡을 직접 연주하며 행복해하는 모습을 볼 때 큰 보람을 느낍니다. 제가 가진 전문성을 통해 그들이 행복하고 치유하는 모습을 보며 운영의 기쁨과 예술적 가치를 실현하는 보람을 경험합니다. 예술이 사람들에게 자아실현과 심미적 즐거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몸소 느끼고 있습니다.
키즈클래스에서는 아이들이 음악을 사랑하는 아이들로 자라나는 것을 볼 때 보람을 느낍니다. 내성적이거나 자존감이 낮은 아이가 음악을 배우면서 자기 회복과 자기표현력을 키워가는 과정을 지켜보며 교육자로서 큰 기쁨을 느낍니다. 음악을 통해 자존감을 길러가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며 행복함을 느낍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창의적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음악 교육 기관을 계속 발전시키고, 음악 예술인을 양성하여 교육 기관을 확대해 나가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또한, 클래식 예술 분야에 사람들이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연주회를 기획하고 음악의 영역을 넓히고 싶습니다. 음악 교육뿐만 아니라 클래식 연주 활동에도 더욱 비전을 가지고 활동할 계획입니다. 인공지능 시대와 고령화 시대에 직면한 지금, 예술 문화를 실현하는 음악 교육 기관이 되기를 바랍니다. 클래식 예술 문화에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여, 사람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싶습니다.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음악 교육은 단순한 지식의 영역을 넘어 영혼과 정신을 다듬어주는 예술입니다. AI가 빠르게 발전하는 시대 속에서도 사람들의 정서와 감성이 메말라 가고 있는 현실에서, 예술은 정신적이고 내면의 건강을 지키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저희 롬뮤직 음악학원은 앞으로도 끊임없이 연구하고 발전하여 회원들에게 예술적인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음악이 여러분의 삶에 깊은 감동과 의미를 더해줄 수 있도록 함께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